아산시, ‘탕정온샘도서관’ 개관… 시민 큰 관심 보여
 
김효식 통신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복기왕)는 지난달 30일 200여 명의 시민들이 참여한 가운데 아산시립 탕정온샘도서관 개관식을 가졌다.

 

이번 개관식 행사는 사단법인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아산지회 아산시민관악단의 공연을 시작으로 개식행사, 테이프커팅, 희망의 메시지 타임캡슐 제식행사로 진행됐다.

 

기념사, 축사, 기념식수 등을 간소화해 형식에 얽매이지 않은 개관행사로 참여시민의 지루함을 해소했다는 평가와 함께 지역주민과 학생이 다수 참여한 타임캡슐 제막식이 눈길을 끌었다.

 

제막식은 주요 인사와 참석자의 소망을 실은 희망바인더를 타임캡슐에 담아 2026년 11월 개봉, 10년 후 이용자에게 개관의 축하의미를 되새겨보는 기회가 되도록 준비했다.

 

이 밖에도 개관식 특별행사로 심장근 온양천도초등학교 교장의 단기 기증을 받아 세계 책갈피 전시회가 열렸다.

 

복기왕 아산시장은 “탕정지역주민을 위한 도서관 기능과 어린이 특화 문화공간으로 탕정온샘도서관을 계획했으며, 지역 공동체 형성의 중심거점으로 자리 잡게 될 것”이라며 주민들의 각별한 관심과 성원을 부탁했다.

 

탕정온샘도서관은 1층 다목적실, 프로그램실을 비롯한 어린이자료실과 2층 회의실과 일반자료실, 디지털자료실로 구성돼 있다.

 

특히 이번 개관식 행사에 참석한 시민들은 도서관 1층에 마련된 수유실과 영유아 전용화장실, 유아전용의자에 관심을 가졌고, 이는 앞으로도 도서관을 찾는 시민들에게 큰 만족을 줄 것으로 시는 기대하고 있다.

 

한편 탕정온샘도서관은 12월 한 달간은 시범운영 기간으로 화요일부터 금요일은 오전 9시부터 오후 10시까지, 주말인 토요일, 일요일에는 오전 9시부터 오후 6시까지 운영한다.

 

기타 자세한 내용은 시립도서관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탕정온샘도서관(041-536-8740)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6/12/01 [18:2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깨끗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뒤엔 ‘숨은 일꾼’ 환경미화원들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