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곳에 물어보면 국내 450여개 도서관 정보가 ‘쏙’
아산도서관, ‘사서에게 물어보세요’ 서비스 운영… 협력형 온라인 지식정보 서비스
 
김동현 시민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도서관(관장 박재명)에서는 홈페이지를 통해 참고봉사 서비스‘사서에게 물어보세요’서비스를 운영하고 있다.

 

이 서비스는 국립중앙도서관을 비롯한 국내 450여 개 도서관과 협력해 일반인들이 궁금해 하는 지식 및 학술정보에 대한 질문을 홈페이지에 게시하면 도서관 사서가 도서관 소장자료와 온라인 정보자원 등을 활용해 답변하는 ‘협력형 온라인 지식정보 서비스’다.

 

이용방법은 아산도서관 홈페이지(http://www.asl.or.kr)의 ‘사서에게 물어보세요’ 배너로 접속해 궁금한 정보 등을 질문하면 도서관 사서가 질문자의 이메일로 답변을 발송해주며, 이메일과 SMS를 통해 질문 처리 현황을 안내해 준다.

 

단, 자료번역이나 학교 과제물을 위한 완성된 내용물 작성, 전문가적 법률지식 및 의학적 지식은 답변에서 제외된다.

 

도서관 관계자는 “많은 이용자들이 ‘사서에게 물어보세요’ 서비스를 잘 활용해 도서관을 통해 편리하게 필요한 정보를 제공받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사서에게 물어보세요’에 관한 자세한 문의는 문헌정보실(041-541-1022)로 전화를 주거나, 홈페이지(http://www.asl.or.kr)를 참고하면 된다.


기사입력: 2016/08/11 [15:5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