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구제역 악몽 없다" 자신감 피력
구제역 예방 위해 2차 돼지 구제역 백신 일제 접종 완료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거점소독 초소를 방문해 현장을 점검하고 직원들을 격려하고 있는 복기왕(오른쪽에서 두 번째) 아산시장.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가 "구제역 악몽은 없다"고 방역행정에 있어 자신감을 피력했다.

시는 "경기도 안성과 용인에서 구제역이 추가로 발병한 가운데 우리시는 구제역의 차단에 행정력을 집중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인근 천안시 양돈농가에서 구제역 의심축이 발생됨에 따라 지난달 17일부터 21일까지 양돈농가 구제역 백신 일제 접종을 1차로 실시했던 아산시는 이달 2일부터 7일까지 관내 90농가의 14만6000여 마리의 돼지에 대해 2차 구제역백신 보강접종을 실시했다고 밝혔다.

또한 지난달 22일 배방읍 갈매리에 거점소독 초소를 설치해 24시간 근무를 서고 있으며, 구제역 예방접종 실명제를 강화해 매일 우제류 농가에 대한 예방접종과 소독 사항을 점검하고 있다고.

이와 함께 구제역 역학대상 농가에 긴급 이동제한 조치를 내려 출하차량과 사료차량의 방문을 제한하고 있으며, 도축장 출하 시 시청에 승인 후 출하토록 행정 조치를 취하고 있다고도 전했다.

복기왕 시장은 “구제역이 전국으로 확산되고 있는 현 상황에서 2011년의 악몽 같은 상황이 오지 않도록 행정력을 집중하겠다”며 “구제역이 아산에 발병하지 않도록 관계 공무원들이 능동적으로 대처하라”고 주문했다.

한편 현재 아산에는 90호의 양돈농가에서 14만7000두의 돼지을 사육하고 있다.

기사입력: 2015/01/07 [20:4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깨끗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뒤엔 ‘숨은 일꾼’ 환경미화원들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