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소방서, 영광의 '하트세이버' 수여식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소방서(서장 이종하)는 30일 119구조구급센터에 근무하는 이승주(42) 소방장, 윤철희(34) 소방사, 모종119안전센터에 근무하는 이영현(42) 소방장, 배방읍 공수리 소재 숲속동물병원 허상명(37) 원장에게 ‘하트세이버(Heart Saver)’ 인증서를 수여했다.

하트세이버란 구급대원이나 일반시민이 심정지로 죽음의 위험에 처한 환자에게 심폐소생술을 실시해 환자 소생의 결정적 역할을 했을 때 수여되는 명예로운 상이다.

지난 6월20일 배방읍 공수리 구 면사무소 앞에서 심정지로 한 남성(이 모 씨·72)이 쓰러져 있다는 신고를 받고 구급대원은 신속한 출동을 했고, 현장 도착 시 목격자(허상명 씨)에 의한 심폐소생술이 시행되고 있었다.

구급대원은 심폐소생술을 인계받은 후 신속하게 제세동기(심장전기충격기)를 이용한 적극적 응급처치로 호흡과 맥박을 되살려 생명을 구했으며, 환자 이 모 씨는 현재 병원을 퇴원해 일상생활 중인 것으로 알려졌다.

이종하 서장은 "소중한 생명을 살린 구급대원들에게 영광스러움을 표했고, 119구급대원들이 현장에 도착하기 전 가족이나 주변사람들이 적절한 응급처치를 하면 환자의 소생률이 더 높아지므로 평소 심폐소생술 등 응급처치를 익혀 두는 것이 중요하다"고 전했다.

기사입력: 2014/07/30 [18:5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깨끗한 ‘아산 성웅 이순신축제’ 뒤엔 ‘숨은 일꾼’ 환경미화원들이 있다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