변액연금 가입으로 자녀에게 기대지 않는 노후준비하자!
수익성 안정성 보장하는 인기상품 변액연금보험
 
조상희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출산률이 낮아지면서 앞으로 노후자금은 재무설계에 필수 목표라 할수있겠다. 예전에는 한가구 자녀는 평균 5~7남매가 기본이었다.
그렇다면 이 자녀들이 기본적으로 20만원씩만 부모님에게 생활비를 보태드린다면 부족하지만 충분히 생활할수 있다. 하지만 현재는 어떠한가 우리나라가 OECD국가 중 3년연속 최저 출산률을 보이고 있다.
기본 여성 한명이 평생동안  1.16 명의 아이를 낳는다. 그렇다면 이 아이가 나중에 커서 과연 부모를 공양할수 있을까?  불가능하다고 할수 있다. 한 명을 낳아서 2명을 공양하라는건 자녀들에게 굉장히 큰 부담이 될 수밖에 없다. 그렇기 때문에 우리는 지금 당장 이라도 노후 준비를 해야 한다.
▲     ©

은퇴를 준비 한다고 해도 지금부터 큰 금액을 매달 납입하기는 어려울 것이다. 적은 금액으로 빨리 시작하는 것이 복리로 굴러가는 은퇴상품 준비의 현명한 방법이다. 그럼 직장인들 사이에 소액으로 준비할수 있어 관심을 모으고 있는 변액연금 가입시 유의사항을 알아보자.
 
1. 종신연금 가능여부
수명이 언제 까지 인지 알수있는가?  그렇다면 10년 20년 받다가 그 기간을 넘어버린다면 어찌 되겠는가?  요즘 평균수명이 여자 85세 남자 79세 이다 현제 40대 이라면 60세가 됬을때 우리나라 평균수명이 몇세일지 알기가 힘들기에 종신토록 연금을 지급받아야 한다.
 
2. 부부형 연금지급 가능여부
본인이 연금을 수령하다가 갑작스런 사고나 질병으로 사망한다면 남은 배우자는 누가 책임질까? 부부 중 먼저 한명이 사망하더라도 2명이 받는 금액을 종신토록 받는 것은 분명 은퇴 시 고려해 보아야 할 사항이다.
 
3. 경험생명표 가입시점 적용여부
현재의 평균수명보다 미래 내가 연금을 받을때 평균수명이 더 길어질 것이다. 연금상품은 경험생명표 적용시기에 따라 연금액이 상당히 달라 지는데, 가입시점을 기준으로 적용 받는 것이 훨씬 많은 연금수령이 가능하기에 필수로 확인해야 한다.
 
4. 주식편입비율 및 최저보증구간 200%
변액연금은 주식과 채권에 투자를 해서 수익을 내는 상품이다. 그렇다면 왜 주식편입비율이 조금이라도 높은게 좋은지를 알아봐야 할 것이다.
주식이 상승기에는 주식편입비율이 높아 고점을 도달할 수있고, 하락시에는 좀더 싼가격에 많은 좌수를 살수 있다. 한번 만 200%에 도달하면 그 후 주식 하락에 의해 떨어지더라도 200%까지 보장해주는 기능이 있어 공격적으로 투자하여 고점을 확보해 두는 것이 유리하다.
 
6. 펀드 종류
펀드에 종류는 성장형, 안전형, 채권형, 인덱스형, 해외(브라질,러시아,인도,차이나,동유럽)펀드, 원자제펀드가 있다. 간단한 펀드 구성보다는 분산투자 할 수 있고 여러 펀드를 선택할수 있는 변액연금상품이 좋다 할수 있습니다.
 
7. 연금전환 시 이율
현재의 이율이 과연 20~30년 뒤 같은 이율 일것이라 보면 안된다. 우리나라도 시간이 흘러 선진국으로 갈수록 이율은 떨어질 것이다.
 
8. 수수료(납입시, 유지시)
보험회사에서 말하는 사업비 부분과 유지시 펀드 수수료와 적립금보증비용을 잘 알아보고 선택하는게 좋다. 사업비가 적다고 무조건 좋은 상품이 아니며 사업비가 비싸다고 무조건 나쁜상품은 아니다. 사업비와 수수료 면은 전문가와 상담후 선택하시는게 좋다 할수 있다.
 
이러한 부분을 꼼꼼히 점검한 후 변액연금을 가입하는 것이 유리할것이다.
 
어떤것이 문제인지 알고 계시지만 문제를 풀수있는 해결책을 모르시는 고객들께 인슈닥터가 함께 합니다.
고객의 성향에 맞는 1:1맞춤컨설팅을 통하여 국내에 나와 있는 20개 보험사 상품을 전문가들이 분석하여 컨설팅 하고 있어 행복한 미래와 노후를 준비하는 사람이라면 이런 사이트에서 맞춤 컨설팅을 받아보는 것도 미래설계의 첫 걸음이 아닐까 생각한다.


원본 기사 보기:보도뉴스
기사입력: 2010/07/20 [17:0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