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시각디자인, 세계 3대 공모전서 ‘Best of Best' 수상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시각디자인학과 4학년에 재학 중인 최주희, 김미수 씨가 세계 3대 디자인공모전 중 하나인 ‘2014 Red Dot 패키지 디자인 경쟁부문’에서 올해에 최고의 디자이너에게 주는 ‘Best of Best’로 선정됐으며, 출품자 19명 전원이 ‘Design concept’를 수상했다고 5일 밝혔다.

▲ 김미수 씨와 출품작.     © 아산톱뉴스
▲ 최주희 씨와 출품작.     © 아산톱뉴스

‘Red Dot 디자인 어워드’는 독일의 IF 디자인 어워드, 미국의 IDEA 디자인 어워드와 더불어 세계 3대 디자인 공모전 중 하나로 세계 디자이너들을 대상으로 혁신적인 아이디어를 모아 상도 주고, 전시도 하는 디자인 분야의 큰 행사다.

호서대 시각디자인학과는 2013년에 세계 패키지디자인협회에 학생 12명을 등재시켜 세계 디자인계에 신선한 바람을 몰고 왔다. 올해에도 지난해 출품작이 70개 국 1만6000점을 넘을 정도로 경쟁이 치열한 Red Dot Award에서 19명 전원이 ‘design concept’와 2명이 ‘Best of Best’ 상을 수상해 세계적인 디자이너들에게 호서대학교의 디자인 경쟁력을 확인시켜줬다.

장욱선 교수(시각디자인학과)는 “우리 시각디자인학과 학생들의 눈높이는 세계인들과 함께하고 있다. 디자인의 국제화를 통해 글로벌마인드를 함양하고, 국제적으로 경쟁력이 있는 디자이너를 배출토록 하겠다. 우리 학생들이 대한민국 대학생들의 디자인 실력을 국제적으로 알리는 역할을 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대회에 선정된 작품은 호서대 시각디자인학과로 링크돼 학과와 학과의 다른 작품들도 전 세계에 소개돼 홍보 효과를 기대하고 있다.

<수상자 19인 명단과 작품명>
최주희, 박진영, 이다정(작품명:Drop Nature)
김소정, 정효정, 송윤경(작품명:Eora)
지해성, 김경아(작품명:By.Herb)
황지희, 강소연(작품명:Growkers)
김순희, 이지원, 박윤주(작품명:Grain Paper)
양민중, 김서정(작품명:PerLight)
민상원, 오선영(작품명:Pershion)
김미수, 박민용(작품명:Cookit)

기사입력: 2014/08/05 [22:2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