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새로운 시민 소통 릴레이 ‘아산다움’ 첫걸음
제1회 ‘(아산)을 움직이는 (다)양한 (움)직임’ 운수업종사자와 만나
박 시장 “몰랐던 현장 애환 알게 돼”… 차기 만남 ‘자율방제단’ 지목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새로운 시민 소통 릴레이 ‘아산다움’ 첫 번째 모임을 갖고 참석자들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 아산톱뉴스

 

민선 8기 충남 아산시의 새로운 시민 소통 릴레이 아산다움12일 박경귀 시장과 운수업 종사자들의 만남으로 첫걸음을 내딛게 됐다.

 

아산다움의 명칭은 아산을 움직이는 다양한 움직임의 줄임말이다. 시장과 시민과의 현장 소통 채널을 다양화해 여론 수렴의 폭을 넓히고, 공감과 소통의 시정을 실현하기 위한 신규 시책이다.

 

박 시장은 이날 복합공용차고지(초사동 소재)에서 열린 첫 아산다움에서 아산시민의 발이자 홍보대사인 버스 기사들을 만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 축제의 협조를 당부했다.

 

운수종사자 친절 운동을 위한 지난 3월 친절운전기사 인정서 수여식도 함께 진행, 축하와 고마움을 전했다.

 

이 자리에서 운수업 종사자들은 규격 위반 등 불법 과속방지턱 정비 시내버스 회차지 확충 호서대학교 기점 전기버스용 충전소 조기 추진 등을 건의했다.

 

이와 함께 시내버스 노선 조정 등 운수종사자 근로환경 개선 수소버스 충전소 확대 택시기사 긴급 화장실 정책 지원 KTX천안아산역 진출입로 정체 해소 등에 대한 협조도 요청했다.

 

이에 박 시장은 일일이 답변하면서, 즉답이 어렵거나 장기적인 대안이 필요한 사안이 경우 추후 진행 상황을 담당 부서가 서면으로 전달하도록 지시하는 등 지속적인 해결 의지를 내비쳤다.

 

박 시장은 민선 8기 공약사업인 스마트 대중교통 체계 조성을 위한 연구용역을 추진 중이다. 오늘 여러분들의 의견도 필요한 사안을 반영하겠다편리한 대중교통 실현도 중요하지만, 운수업 종사자들의 안전한 운행과 복지를 마련하는 것도 과제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그는 이어 그동안 알지 못했던 이야기도 많이 들을 수 있어 보람된 자리였다. 여러분들의 노력에 감사드리고, ‘현장에 답이 있다는 말을 실감할 수 있었다앞으로도 다양한 직능별 대표들과 만나 만족도 높은 정책을 만들어 가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한편 박 시장은 다음 소통 릴레이 대상으로 지목된 자율방제단 회원들과 아산다움을 이어갈 계획이다. 

 


기사입력: 2024/04/12 [18:2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