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성웅 이순신축제’ 방문객 편의 제공 위해 노력
1만 대 임시 주차장 확보, 셔틀버스 일일 13대 권역별 운영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시 청사 전경.     ©아산톱뉴스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가 오는 424일부터 28일까지 5일간에 걸쳐 이순신종합운동장, 현충사, 곡교천, 온양온천역 일원에서 개최되는 가운데,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축제 기간 시민과 관광객의 편익을 위해 주차 및 교통 대책 마련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특히 군악의장 페스티벌 등 많은 문화예술 특별공연이 펼쳐지는 이순신종합운동장(이순신 축제 주 공연장)을 찾는 방문객들을 위해 모종 샛들지구(아산소방서 앞)’1228면의 임시 주차장을 조성해 기존 주차장 포함 약 1만 대를 주차할 수 있는 주차장을 확보했다.

 

또한 KTX와 지하철, 버스, 자동차 등 어떤 교통수단을 이용하더라도 불편함이 없도록 셔틀버스 4개 노선에 일일 13대를 운영한다.

 

온양온천역을 경유하는 현충사 노선은 20분 간격, 청소년교육문화센터에서 출발하는 신정호 노선은 25분 간격, ‘모종 샛들지구임시 주차장을 경유하는 터미널 노선은 15분 간격, 천안아산역에서 출발해 탕정과 배방을 경유하는 배방탕정 노선은 20분 간격으로 순환 운영된다.

 

시는 셔틀버스가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의 성공에 효자 노릇을 톡톡히 할 것으로 기대한다.

 

박경귀 시장은 주간 간부회에서 셔틀버스가 운영된다는 것은 홍보가 잘 되고 있으나, 지금 시점은 디테일 홍보를 해야할 시점이라고 강조하며 셔틀버스 4개 노선에 대한 권역별 맞춤형 셔틀 이용 방법을 리플릿(광고전단) 등을 제작해 상세하게 홍보해야 한다고 당부했다. 


기사입력: 2024/04/11 [14:3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