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준비 완료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으로 전국 관광객 맞이한다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오는 424~28일까지 5일간 열리는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에 다채로운 체험 프로그램을 마련해 전국 관광객들의 이목을 사로잡는다.

 

매년 428일 충무공 이순신 장군의 탄신일 전후로 개최되는 성웅 이순신축제는 충무공의 애국애족 정신을 고취하고, 국난극복의 위엄을 계승하는 동시에 이순신 장군을 쉽게 접하고 체험할 수 있는 축제로 유명하다.

 

올해 축제는 청년 이순신, 미래를 그리다라는 주제로 어린이에서부터 어른에 이르기까지 가족 단위 관광객들이 즐길 수 있는 체험과 이벤트, 공연 등을 작년에 비해 대폭 확대해 준비하고 있다.

 

먼저 이순신종합운동장에서는 유로번지를 비롯한 담력훈련 체험, 승경도 놀이, 전술훈련 체험, 아산시 시그니처 한복체험, 페이스페인팅, 이순신 액자 만들기 체험 외에도 다양한 체험 프로그램을 즐길 수 있는 삼도수군병영체험존이 조성돼 관광객들을 기다리고 있다.

 

은행나무길로 유명한 곡교천 일원에서는 이순신의 무과시험을 주제로 말 기승, 마차탑승, 말 먹이주기 등을 체험할 수 있는 승마체험 프로그램과, ‘이순신, 하늘을 수놓다라는 주제로 이순신장군이 해전에서 사용한 전술신호연을 만들고 날려볼 수 있는 프로그램도 준비돼 있다. 마상월도, 기사 등을 선보이는 박진감 넘치는 마상무예 공연 프로그램 역시 놓칠 수 없는 축제의 묘미다.

 

이 외에도 이순신장군을 주제로 시 창작, 시 낭송, 백일장, 사생대회가 펼쳐지는 이순신 기억하기 프로그램등의 참여자도 모집 중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는 방문객들의 참여 증대 및 축제의 성공 개최를 위한 다채로운 체험프로그램과, 군악의장 페스티벌, 출정행렬, 특별 문화예술 프로그램 등을 준비했다축제 기간 아산에 방문해 즐거운 추억을 만들길 바란다고 말했다.

 

또한 편안하고 즐거운 축제를 즐기기 위해서는 대형 임시 주차장을 활용하고, 주최 측에서 마련한 무료 셔틀버스를 이용해 4곳의 축제장을 즐기시길 바란다고 당부했다.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와 관련한 더 자세한 정보는 아산문화재단 누리집(https://culture.asan.go.kr/_culture/new/)을 참고하면 된다.


기사입력: 2024/03/21 [11:2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