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저소득 청·장년층 치과 치료비 지원한다
‘웃음·미소·건강 찾기 지원사업’ 추진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시 청사 전경.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박경귀)는 구강질환으로 건강과 사회생활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청·장년 취약계층의 구강건강 회복을 지원하고 자립 의지를 높이기 위해 ‘2024년 웃음·미소·건강 찾기 저소득 청·장년층 치과 치료비 지원사업(이하 웃음·미소·건강 찾기 지원사업)’을 추진한다.

 

웃음·미소·건강 찾기 지원사업은 기초생활수급자 및 차상위계층 중 구강질환으로 자립이 어려운 19~64(1960~2005년생) ·장년층을 대상으로 임플란트 및 보철, 크라운 시술비 중 본인부담금을 최대 100만 원까지 지원한다.

 

시는 2022년부터 본 사업을 시행하고 있으며, 올해도 지역연계 모금으로 마련한 4천만 원을 재원으로 아산시지역사회보장협의체와 함께 추진한다.

 

이기석 사회복지과장은 올해에도 사업 추진을 위해 도움을 주신 아산시치과의사회에 감사드린다.웃음·미소·건강찾기 지원사업은 시민들의 자발적인 기부금으로 이웃을 돕는 복지사업이라 더욱 뜻깊다이 사업이 저소득 청·장년층 가정의 치과 치료비 경감과 삶의 질 향상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 충남사회복지공동모금회를 통해 아산시 취약계층 복지지원사업 추진을 위한 지정기탁 나눔을 희망하시는 개인·기업·단체 등은 아산시청 사회복지과 복지자원팀(041-540-2572)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24/03/13 [13:1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