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소방서, ‘화재조사 우수사례 발표대회’ 최우수상 수상 영예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아산소방서(서장 김봉식) 현장대응조사팀(소방교 배상현·소방사 임동훈)은 지난 26∼27일 1박 2일 간 용봉산 자연휴양림에서 충남소방안전본부 주관으로 개최된 ‘화재조사 우수사례 발표대회’에 참가해 영예의 최우수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화재조사 우수사례 발표대회는 화재발생 원인이 복잡·다양화됨에 따라 소방 환경 변화에 부응하는 체계적인화재조사 발전방안 마련을 위해 개최됐으며, 도내 13개 소방서에서 화재조사 감식기법에 대한 연구 사례를 발표했다.

이 자리에서 아산소방서(서장 김봉식)는 ‘전기화재– 압착 손상에 의한 소선의 발열, 발화 가능성 분석’을 주제로 한 연구 사례를 발표해 현장 중심의 창의적이고, 실용적인 학술연구를 통해 과학소방의 기반을 마련했다.

아산소방서 소방교 배상현은 “이번 워크숍을 통해 화재조사 기술에 대한 새로운 지식을 얻고, 정보를 공유하게 돼 커다란 의미가 있었다”며 “과학적이고 체계적인 화재조사에 매진하는 화재조사관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한편 ‘2013년 전국 화재조사 우수사례 발표대회’는 오는 5월8일∼10일까지 대구 EXCO에서 개최되는 ‘제10회 국제소방안전박람회’에서 열릴 예정이다.

기사입력: 2013/04/01 [02:0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