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병대 현빈화보 제작논란 공식입장 “여러해병이 주인공, 보도 사실아냐”
 
뉴스엔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해병대가 현빈의 군 훈련모습을 홍보용 화보를 제작한 것으로 알려진 가운데 논란이 일자 공식입장을 밝혔다.

해병대는 5월 11일 공식홈페이지를 통해 "SBS가 보도한 내용에 대해서 사실이 아님을 밝힌다"고 전했다.

해병대는 SBS에서 언급한 현빈 군 화보집 제작 보도와 관련해 "해병대를 소재로 한 책자는 화보집이 아니다"고 선을 그었다. 해병대는 "지난해 11월 북한의 연평도 포격도발 이후 강한 해병대의 모습을 소개하기 위해 기획돼 해병들의 훈련과 생활을 보여주는 책자로 여러명의 해병을 주인공으로 했다. 따라서 현빈 군 화보집이라는 SBS보도는 사실과 다르다"고 밝혔다.

이어 현빈이 무료로 참여한다는 동의서에 서명했다는 내용에 대해서 "해병대는 김태평(현빈 본명) 이병에게 홍보도서 제작에 필요한 신병교육 관련사진을 촬영하는 데 있어 김태평 이병의 훈련모습이 포함되는 것에 대해 동의서를 받았다"며 "김태평 이병이 무료로 참여하겠다는 동의서를 받았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니다"고 부인했다.

마지막으로 해병대는 출판사로부터 수익금의 일부를 제공받는 조건으로 화보집 제작권을 준 것이라는 보도와 관련해 "해병대가 출판사로부터 홍보도서 수익금의 일부분을 제공받는 조건으로 화보집 제작권을 줬다는 보도는 전혀 사실이 아니다"고 반박했다.

해병대는 "SBS가 사실이 아닌 것을 보도해 명예를 훼손한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하며 필요한 조치를 취할 예정"이라고 강조했다.

앞서 SBS는 11일자 8시 뉴스를 통해 SBS드라마 '시크릿가든'으로 상한가를 친 후 지난 3월 해병대에 자원입대해 7주간의 신병교육을 마치고 한달 전부터 백령도에 배치돼 복무중인 현빈의 훈련모습과 병영생활을 담은 화보집을 제작중인 것으로 확인했다고 단독보도했다.

보도에 따르면 현빈의 화보는 벌써 사진작가와 집필작가가 전담배치돼 제작에 참여하고 있다. 이 화보는 해병대가 민간 출판사에 위탁을 의뢰했고 빠르면 올 연말께 출간될 예정이다.

보도는 화보집 출연료에 대해 군과 현빈 기획사 측 간에 의견차가 있었지만 제공하지 않는 쪽으로 조율됐다고 밝혔다. 제복을 입고 공무를 집행하는 공무원에게는 초상권이 적용되지 않기 때문이다. 이에 따라 현빈 역시 무료로 참여한다는 동의서에 서명한 것으로 알려졌다.

그러나 해병대는 화보집을 대외판매용으로 추진하며 출판사로부터 수익금의 일부를 제공받는 조건으로 화보집 제작권을 준 것으로 전해졌다. 육해공 각 군이 발간하는 '홍보책자'가 별도 예산을 편성받아 제작되고 또 무료로 배포되고 있는 것에 비하면 매우 이례적인 일이다.

이에 대해 해병대 측은 SBS에 유료판매 여부에 대한 구체적 언급은 피한 채 "화보집은 현빈이 아닌 해병대 홍보를 위해 추진중"이라고 밝혔다.


다음은 해병대가 SBS 보도에 반박한 공식입장 전문이다.

SBS가 보도한 내용에 대해서 사실이 아님을 다음과 같이 밝힙니다.

1.『현빈 군 화보집 제작』보도 관련

해병대를 소재로 한 책자는 화보집이 아니며, 지난 해 11월 북한의 연평도 포격도발 이후 강한 해병대의 모습을 소개하기 위해 기획되어, 해병들의 훈련과 생활을 보여주는 책자로 여러명의 해병을 주인공으로 하였음. 따라서 ‘현빈 군 화보집’이라는 SBS의 보도는 사실과 다름.

2.『현빈이 무료로 참여한다는 동의서에 서명』보도 관련

해병대는 김태평 이병에게 홍보도서 제작에 필요한 신병교육 관련 사진을 촬영하는데 있어 김태평 이병의 훈련모습이 포함되는 것에 대해 동의서를 받았으나, 김태평 이병이 무료로 참여하겠다는 동의서를 받았다는 보도는 사실이 아님.

3.『출판사로부터 수익금의 일부를 제공받는 조건으로 화보집 제작권을 준 것』보도 관련

해병대가 출판사로부터 홍보도서 수익금의 일부분을 제공받는 조건으로 화보집 제작권을 줬다는 보도는 전혀 사실이 아님.
SBS가 사실이 아닌 것을 보도하여 명예를 훼손한 것에 대해 깊은 유감을 표하며 필요한 조치를 취할 예정임.


해 병 대 사 령 부 정 훈 공 보 실

[뉴스엔 엔터테인먼트부]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newsen@newsen.com
copyrightⓒ 뉴스엔. 무단전재 & 재배포 금지

기사입력: 2011/05/13 [16:2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화보/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 이순신 장군 출정식과 군악·의장 퍼레이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