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대상' 기초자치단체부문 대상
 
아산톱뉴스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충남 아산시가 고용노동부가 주최한 '2013년 지역 일자리 목표 공시제 추진실적 평가'에서 전국 223개 기초자치단체 중 최우수기관으로 선정돼, 지난 12일 '2014년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 행사에서 기초자치단체 ‘부문별 대상’인 국무총리 기관표창을 받는 쾌거를 이뤘다.

‘지역 일자리 목표 공시제’란 지방자치단체장이 임기 중 추진할 일자리 목표와 대책을 공시하고, 고용노동부가 이를 지원하는 제도로 2010년부터 시작이 됐다.

이번에 수상한 ‘전국 지방자치단체 일자리 대상’은 고용노동부가 총괄하는 중앙정부 단위의 일자리 분야 최고의 기관평가로, 아산시는 ‘일자리 창출! 시민이 행복한 아산’이라는 캐치프레이즈로 2012년도에는 ‘우수상’, 금년도에는 ‘대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아 명실상부 일자리 창출에 가장 앞서 가는 자치단체임을 입증했다.

시는 이번 평가에서 아산시 종합일자리 지원센터와 아산여성 새로 일하기 센터 등 취업지원기관에서 추진한 일자리 창출사업, 채용박람회 개최, 구인·구직 만남의 날 운영, 근로환경개선자금 지원을 비롯한 사회적 기업 지원사업, 미스매치 해소사업, 'Hi-School 아산'으로 기업주도 맞춤형 인재발굴 육성 및 취업지원 사업, 지역 맞춤형 일자리 창출 사업을 비롯한 퇴직자 전직 지원사업, 직업훈련사업, 일자리 인프라 구축사업 등 모든 분야에서 최고의 평가를 받았다.

시 관계자는 “이번 대상 수상을 계기로 ‘일자리 창출, 시민이 행복한 아산!’을 일자리 사업의 캐치프레이즈로 내걸고 더 많은 일자리, 더 좋은 일자리를 창출하기 위해 노력하겠다”라고 수상의 소감을 밝혔다.

한편 아산시는 지난해 고용률이 60.8%로인 9738개의 일자리를 창출해 취업자 수는 14만1139명으로, 일자리 규모와 질 등 고용과 관련된 모든 지표에서 괄목할만한 성과를 달성해 수상하게 됐다.

기사입력: 2014/03/14 [02:1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아산 음봉농협, 호서대 대학생과 농촌 봉사활동 적극 추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