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보건소, 2024년 보건의료 15개 분야 우수기관상 수상
보건복지부, 질병관리청 등으로부터 지역사회 건강 위한 노력 인정받아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시보건소 전경.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보건소는 2024년 보건의료 분야의 뛰어난 성과를 인정받아 보건복지부·질병관리청·충청남도 등 주요 기관들로부터 총 15개 분야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는 쾌거를 이뤘다고 9일 밝혔다.

 

수상내역은 보건복지부장관 7, 질병관리청장상 3, 충청남도지사상 3, 그 외 2건이다.

 

  © 아산시청

 

이번 수상은 아산시 보건소가 정신건강 증진 출산친화적 환경 조성 지역사회 건강 증진 감염병 예방 응급의료 시스템 강화 취약계층 지원 등 다양한 분야에서 끊임없이 노력한 결과로, 그 성과를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것이다.

 

특히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한 전국민 마음투자 지원사업은 시민들의 정신건강을 지원키 위해 전문 심리상담 서비스 바우처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20247월부터 시작했으며, 가까운 읍면동 행정복지센터에서 신청해 전문기관을 통해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사업이다.

 

또한 생애초기 건강관리사업은 임산부와 만 2세 미만의 영유아를 대상으로 전문교육을 이수한 간호사와 사회복지사가 가정에 방문해 맞춤형 건강관리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으로 보건소 모자보건팀에서 신청해 양육 교육, 가정상담 등을 받을 수 있는 사업으로 시민들의 높은 호응을 받았다.

 

최원경 보건소장은 이번 대거 수상은 보건소의 지속적인 노력과 헌신이 지역사회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왔음을 인정받은 결과라고 생각한다앞으로도 주민들의 건강과 안전을 최우선으로 삼아, 더 나은 보건의료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기사입력: 2025/01/09 [16:4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홍성표 음주축사 논란 국민의힘 의원 피켓 시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