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초등학교 입학예정아동 취학통지서 발급
내달 2일부터 온라인 취학통지서 발급 안내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충남교육청 전경.     ©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2025학년도 초등학교 입학예정아동 취학통지서를 오는 12월 2일부터 발급한다고 밝혔다.

 

올해 취학 대상 학생은 6세(2018년 출생) 아동과 전년도 미취학 아동 및 조기입학 신청 아동(5세, 2019년 출생)이며, 입학연기 또는 조기입학을 희망하는 보호자는 오는 12월 31일까지 관할 읍면동 주민센터에 방문해 비치된 신청서를 작성·제출하면 된다.

 

특히 조기입학과 입학연기는 기한 내 신청해야 하며, 학교장의 판단 절차를 거치지 않고 보호자의 선택에 따라 확정되므로 신중히 판단해야 한다.

 

또한 아동의 취학 유예 또는 면제를 희망하는 경우 해당 초등학교에 서류를 제출하면, 학교장이 의무교육관리위원회의 심의를 거쳐 결정한다.

 

입학 예정 아동을 둔 보호자(세대주)는 12월 2일 아침 10시부터 20일 밤 24시까지 정부24 누리집(https://www.gov.kr)을 통해 온라인 취학통지서를 발급받을 수 있다.

 

또한 온라인 취학통지서 발급과 상관없이 12월 9일부터 취학통지 누락 방지 및 입학을 위한 추가자료 발송을 위해 취학통지서가 우편(등기) 또는 인편으로 발송된다.

 

취학통지서 발급기간 중 이사를 한 취학대상아동의 가정에서는 이전한 관할 주민센터에서 전입신고 완료 후 우편 또는 인편으로 취학통지서를 받을 수 있으며, 취학통지서를 분실한 경우에도 관할 주민센터 방문을 통해 재발급 받을 수 있다.

 

한편 2025학년도 충청남도 내 초등학교 예비소집일은 2025년 1월 7일까지 실시될 예정이며, 장소 및 시간 등 세부적인 내용은 취학통지서를 통해 확인하거나 해당 초등학교에 문의하면 된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해당 교육지원청 또는 각 초등학교로 문의를 통해 안내받을 수 있다.


광고
기사입력: 2024/11/29 [15:4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충남교육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아산署, 수능 후 청소년비행예방 경·학 합동 예방 순찰 실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