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K-디자인 어워드 2024 ‘위너상’ 2관왕
온천을 즐기는 세종캐릭터 디자인, 온천도시 BI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 아산시가 K-디자인 어워드 2024 ‘위너상’ 2관왕을 차지했다.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가 ‘K-디자인 어워드 2024’에서 상위 12%에 해당하는 위너상을 받았다.

 

출품작은 온천을 즐기는 세종대왕의 캐릭터 디자인과 온천 도시 ‘BI(Brand Identity, 브랜드 정체성)’로 창의성을 인정받아 2가지 출품작 모두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K-디자인 어워드는 아시아 3대 국제 디자인 공모전으로 2012년 출범 이후 14000명 디자인 인재의 작품을 국제적으로 선보인 무대다. 올해는 23개 국에서 2637개의 출품작이 접수됐으며, 10개 국 30여 명의 권위 있는 심사위원들의 엄격한 심사를 거쳐 314개 작품이 최종 선정됐다.

 

한편 이번에 처음으로 선정된 세종의 온천욕 캐릭터 디자인은 임금이 백성을 사랑해서 만든 대중목욕탕을 상징화했으며, 목욕물이 흘러넘치는 창의적인 재미 요소를 디자인으로 입혀 이색적인 흥미를 더했다.

 

맹희정 관광진흥과장은 “‘2025-2026 아산방문의 해를 맞아 아시아를 대표하는 권위 있는 디자인 어워드에서 귀한 상을 받아 아산을 알리는 데 힘을 보태 기쁘다고 전하며 앞으로도 디자인을 활용해 온천도시 아산을 적극적으로 홍보하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24/10/28 [16:1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아산시청 관련기사목록
더보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서해선 인주역사 현장 나선 조일교 아산시장 권한대행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