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신우새마을금고 MG지역희망나눔재단, 복지시설 및 취약계층에 에너지비용 후원금 전달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왼쪽 김미영 센터장, 오른쪽 한기민 이사장.  © 아산신우새마을금고

 

충남 아산시 소재 신우새마을금고(이사장 한기민)가 지난 9일 늘품상담지원센터(센터장 김미영)에서 ‘MG희망나눔냉방비 지원사업후원금 240만 원을 전달했다.

 

금번 사업은 MG새마을금고 MG지역희망나눔재단에서 실시하는 후원사업으로 급격한 기후변화에 따른 이상기후와 경제 침체로 인한 후원금 저조 및 중단 등으로 취약계층의 여름나기가 한층 힘들어질 것을 예상해 이웃과 더불어 살아가는 지역공동체 형성에 기여코자 기획됐다.

 

지원 대상으로 선정된 사회복지시설 늘품상담지원센터는 지역 내 다양한 사회복지서비스를 제공하는 우수한 시설이지만 예산 부족으로 여름철 냉방에 어려움을 겪고 있기에 시설 냉방비 200만 원과 취약계층 냉방비 40만 원, 240만 원을 후원했다.

 

신우새마을금고 한기민 이사장은 “MG새마을금고 MG지역희망나눔재단의 후원 사업으로 사회복지시설과 취약계층이 냉방비 부담을 다소나마 덜어 무더위 속 온열질환 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이에 김미영 센터장은 취약계층을 방문해 보면 경제적인 어려움과 함께 정신적인 고통과 불안으로 창문도 열어 놓지 못한 채 선풍기 한 대로 무더위와 씨름하는 경우가 있는 데, 후원금으로 에어컨을 설치해 보다 나은 일상생활을 선물할 수 있게 돼 기쁘다“MG새마을금고 MG지역희망나눔재단의 고마운 마음을 잊지 않고 어려운 이웃과 더불어 따뜻한 지역공동체를 만들어 나가는 데 진력하겠다고 소감을 밝혔다.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24/07/10 [13:1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환경과학공원 ‘폭염 잡는 분수대’ 인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