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먹거리재단, ‘마을정관정비 주민워크숍’ 진행
오래된 규약 현실에 맞게 정비할 필요성 설명하고 절차 등 안내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시 둔포면 신항2리 농촌현장포럼 선진지견학 모습.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먹거리재단은 지난 5() 인주면 냉정리와 염치읍 쌍죽2리 마을회관에서 주민을 대상으로 마을정관정비 주민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마을정관의 필요성과 오래된 규약을 현실에 맞게 정비해야 하는 이유를 마을주민들에게 설명하고, 정관정비 절차를 안내하는 내용으로 구성됐다.

 

마을재산을 투명하게 관리하고, 마을에서 일어나는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마을규약이 꼭 필요하다는 공감대가 형성되는 시간이었다.

 

2024년 마을정관정비 사업은 5개 마을에서 진행 중이며, 각 마을의 특성에 맞게 정관을 정비하고 있다. 도고면 오암1, 송악면 송학1, 염치읍 쌍죽2, 음봉면 동천2, 인주면 냉정리 5개 마을이 참여해 마을규약에 대해 높은 관심을 보여주고 있다.

 

마을정관에는 마을회 구성원의 범위와 마을총회 등 회의 운영 절차, 마을공동재산 관리 및 회계규정 등 마을단위 자치조직 운영에 필요한 기준을 담아낼 계획이다. 주민들의 의견을 반영하여 우리마을만의 특색을 담은 정관과 조직도를 작성하게 된다.

 

아산시먹거리재단 이상득 상임이사는 마을에 맞는 정관을 만들기 위해서는 무엇보다도 주민들의 참여와 노력이 필요하다주민들이 관심을 갖고 참여할 수 있도록 먹거리재단이 함께 응원하고 돕겠다고 말했다.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24/07/09 [14:2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환경과학공원 ‘폭염 잡는 분수대’ 인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