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제2회 전국 청소년 인문고전 독서 토론대회’ 참가자 모집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 제2회 전국 청소년 인문고전 독서토론대회 안내문  © 아산시청


충남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오는 8월 12일부터 21일까지 ‘아트밸리 아산 제2회 전국 청소년 인문고전 독서 토론대회’ 참가자를 모집한다.

 

이번 토론대회는 인문고전에 대한 청소년들의 관심을 높이고, 토론 활동을 통해 청소년들의 인문고전에 대한 의견과 지식을 공유하는 장을 제공하고자 마련했다.

 

대회는 중등부, 고등부 2개 부문으로 진행하며 부문별 대상,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등 총 16팀의 청소년에게 훈격에 따른 상장과 총 1080만 원(대상 200만 원) 상당의 부상이 수여된다.

 

아산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에서 토론 동영상 구성 방법을 참조해 같은 중·고등 교급끼리 3인 1팀을 이루어 지정 도서를 읽고, 제시된 논제에 따라 토론하는 모습을 동영상으로 촬영 후 참가신청서와 함께 이메일(asyf@hanmail.net)로 신청하면 된다.

 

예선 토론 도서는 ‘아낌없이 주는 나무’이며, 논제는 ‘나무의 사랑 방법은 바람직하다’이다.

 

비대면 심사(예선)를 통과한 청소년들은 오는 10월 26일 아산시청소년교육문화센터 스마트홀에서 본선 무대에 오른다.

 

시는 본선 진출자들이 충분한 준비를 거쳐 대회에 임할 수 있도록 9월 초 토론 기본교육, 논제분석, 심사기준 안내 등 대회 전반에 대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할 계획이다.

 

자세한 대회 규정 및 안내 사항은 아산시청소년재단 홈페이지(www.asyouth.or.kr) 공지 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24/07/08 [17:5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환경과학공원 ‘폭염 잡는 분수대’ 인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