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스포츠재단 설립에 관한 연구모임 연구용역’ 착수보고회 개최
연구용역 수행기관은 한국재정경제연구원 선정
아산시 스포츠산업의 미래 비전 수립 및 시민 건강증진에 보탬이 목적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시의회가 ‘스포츠재단 설립에 관한 연구모임 연구용역’ 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 의원 연구단체인 아산시 스포츠재단 설립에 관한 연구모임은 지난 4일 의회동 다목적회의실에서 스포츠재단 설립에 관한 연구모임 연구용역착수보고회를 개최했다.

 

아산시 스포츠재단 설립에 관한 연구모임은 연구회장 김은아 의원을 비롯해, 부회장 신미진 의원, 간사 윤원준 의원, 그리고 맹의석, 이기애 의원 5명으로 구성됐으며, 이날 보고회에서는 연구용역의 세부 과업 범위, 수행 내용, 추진 일정 등 앞으로의 운영 방향에 대해 심도 있는 논의가 이뤄졌다.

 

연구용역 수행기관으로는 한국재정경제연구원이 선정됐으며, 올해 11월까지 연구를수행하게 된다. 주요 연구 내용은 아산시 일반현황 및 스포츠 관련 조직 및 정책 현황 아산시 환경적 자원(온천 등)과 연계한 산업화 방안아산시 스포츠재단의 기본방향 및 전략 수립 아산시 스포츠재단의 설립계획 수립 등이 진행될 예정이다.

 

연구모임은 아산시 스포츠재단 설립계획에 대한 객관적인 검토와 체계적인 스포츠 활성화 방안을 마련해 아산시 스포츠산업의 미래 비전을 수립하고 아산시민의 건강증진에 보탬이 되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연구모임 맹의석 의원은 스포츠산업과 온천관광산업을 연계해 상호 발전 방안을 도출할 필요가 있으며, 아산시 스포츠재단은 행정의 보조 역할보다는, 독립적이고 자발적인 재단이 돼야 한다고 말했다.

 

한편 연구모임은 향후 타 시군 벤치마킹, 중간보고회, 최종보고회를 거쳐 올해 말까지아산시 스포츠재단 설립 및 스포츠산업 활성화를 위한 연구활동을 본격적으로 이어 나갈 예정이다.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24/07/05 [16:1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환경과학공원 ‘폭염 잡는 분수대’ 인기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