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충남 마을학교 성장지원 위해 현장 목소리 청취
김일수 부교육감, 청양 화성마을학교 방문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청양 화성마을학교를 방문한 김일수 부교육감이 교육프로그램을 참관하고 있다.  © 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행복교육지구 업무협약을 기반으로 15개 시군 지역에서 현재 129곳의 마을학교를 운영하고 있다.

 

특히 교육청은 올해 마을학교를 중심으로 돌봄은 물론 인성교육과 기초학습지원을 강화키로 하고, 마을학교 성장을 위해 적극 지원한다는 방침이다.

 

이와 관련 김일수 부교육감은 11(), 청양 화성마을학교를 방문해 학교와 마을을 연계한 새로운 학습망안전망 구축에 대한 지원을 강화한다.

 

화성마을학교(대표 김현우)는 합천초등학교와 연계해 2020년부터 지역의 아동과 청소년을 대상으로 돌봄과 다양한 문화예술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는 충남의 대표적인 마을학교 중 한 곳이다.

 

화성마을학교는 클라이밍, 첼로, 피아노, 치어리딩, 합창 등 예술체육 프로그램, 원어민 영어, 그림책 놀이, 컴퓨터, 논술, 원목 건축 등 학습문화 프로그램, 방과후 돌봄과 저녁 돌봄을 제공하고 있어 지역의 학생, 학부모, 지역주민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특히 화성마을학교는 2021년에 충남교육청과 충남도청의 대표 교육협력 사업인 충남형 온종일 마을방과후돌봄 기관으로 선정돼 현재까지 마을학교를 중심으로 촘촘한 돌봄과 학습을 지원하고 있다.

 

김일수 부교육감은 학교 방과후수업과 돌봄을 마을학교에서 전적으로 맡아 운영하고 있어, 우리 아이들이 안전하고 행복하게 지내고 있다나아가 선생님들이 수업과 생활지도에 전념할 수 있는 여건을 마련한 이 우수사례가 다른 지역에도 확대되기를 바란다고 현장의 노고에 감사를 표했다.

 

한편 충남교육청은 마을학교의 교육력과 주도성을 높이기 위해 5월부터 10월까지 도내 30여 곳의 마을학교를 방문해 소통과 공감의 장을 마련한다고 밝혔다.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24/06/11 [16:1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아산시, 15일 ‘아트밸리 아산 제1회 행복힐링콘서트’ 개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