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도의회, 민간위탁사무 투명성 및 책임성 강화
양경모 의원 대표발의 ‘충청남도 사무의 민간 위탁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 상임위 통과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양경모 의원(천안11, 국민의힘).  © 아산톱뉴스

 

충남도의회는 충청남도 사무의 민간 위탁 및 관리 조례 일부개정조례안11일 제352회 정례회 제1차 행정문화위원회 심사를 통과했다고 밝혔다.

 

충남도의회 복지환경위원회 소속 양경모 의원(천안11·국민의힘)이 대표 발의한 이 개정안은 의회 동의 절차 및 수탁기관 평가절차 강화 수탁기관 협약 이행 보증에 관한 사항 및 사용료 징수관리에 관한 사항 신설 등 민간위탁사무의 투명성 및 책임성 강화를 위한 사항을 담고 있다.

 

양경모 의원은 작년 3월 구성된 충청남도 민간위탁사무 조사 특별위원회운영을 통해 도내 9개 실, 17개 부서, 49개 사무를 점검한 결과, 민간위탁사무의 지도점검 기능 강화 및 투명성 확보를 위한 절차 강화가 필요하다는 결과를 도출했다특히 재위탁 또는 재계약 시 의회 동의를 받도록 하고, 성과평가 결과 공개 및 절차 강화 등 특위 운영 결과를 조례에 담고자 노력했다고 말했다.

 

양 의원은 민간위탁사무는 민간의 전문성을 통해 도정의 질적 향상을 도모해야 하는 것으로 집행부의 지도관리 역할과 권한이 중요하다이번 조례 개정을 통해 민간위탁사무의 투명성과 책임성 강화는 물론, 결과적으로 효율성을 제고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번 개정안은 오는 24일 제342회 정례회 제4차 본회의에서 최종 심의한다.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24/06/11 [16:0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아산시, 15일 ‘아트밸리 아산 제1회 행복힐링콘서트’ 개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