호서대, 케냐 상공회의소와 MOU 체결… 글로벌 창업교육의 새로운 장 열어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협약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는 모습.  © 아산톱뉴스

 

호서대학교(총장 강일구)는 대한민국-아프리카 정상회의 프로그램 일환으로 케냐 상공회의소와의 MOU를 체결하고, 양국 청년들의 창업 역량을 증진키 위한 다각적인 협력을 추진한다고 밝혔다.

 

협약식은 호서대 홍충표 창업교육센터장과 케냐 상공회의소 루토 회장을 비롯한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지난 6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진행됐다.

 

양 기관은 이번 MOU를 통해 아프리카 창업 진출을 희망하는 대한민국 청년 창업자들이 아프리카 현지 창업 제도 및 프로세스를 상호 교육받을 수 있도록 케냐 상공회의소에서 창업 교육프로그램을 지원하고, 현지 전문가들의 멘토링과 네트워킹을 통해 아프리카 시장에 대한 깊이 있는 이해와 실질적인 진출 전략을 마련할 수 있도록 추진할 예정이다.

 

홍충표 창업교육센터장은 이번 MOU는 글로벌 창업 생태계에서의 협력과 상생을 도모할 수 있는 중요한 발판이 될 것이라며 가능하다면 UN과의 연계를 통해 더욱 폭넓은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마련코자 한다고 밝혔다.

 

이번 MOU 체결이 대한민국 청년 창업자들에게 새로운 기회를 제공하고, 세계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는 데 크게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24/06/11 [14:5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아산시, 15일 ‘아트밸리 아산 제1회 행복힐링콘서트’ 개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