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경귀 아산시장 “둔포 국민체육센터, 사용자 안전에 최선을”
오는 6월 중순 준공 앞두고 현장 방문… 내부 마감 및 주변 환경정비 등 주문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시 둔포면에 건립 중인 국민체육센터를 현장 방문한 박경귀 시장.  © 아산톱뉴스

 

박경귀 충남 아산시장은 지난 7일 둔포면 석곡리 1481번지 일원에 공사 중인 둔포국민체육센터 현장을 방문했다.

 

북부생활권 주민들의 체육복지 사각지대 해소 및 균형발전을 도모코자 건립 중인 둔포 국민체육센터는 총사업비 1185500만 원을 투입해 연면적 2578.48, 지하1~지상2층 규모로 1층 수영장(5레인), 2층 다목적체육관(농구, 배구, 배드민턴) 등을 조성하고 있다.

 

특히 에너지절약을 위해 건축물에너지효율등급인증 1++, 제로에너지건축물인증 5등급으로 계획돼 현재 부대토목공사 및 내부 마감공사가 진행 중이다.

 

시는 618일 준공을 목표로 개관에 필요한 막바지 준비를 마치고 시범 운영할 예정이다.

 

이날 현장을 찾은 박경귀 시장은 환경 유해물질이 기준치를 초과하지 않도록 내장재 사용에 신경을 쓰고, 피부에 직접 영향을 주는 수영장의 경우 내부 마감에 더욱 각별한 주의를 기울여 달라고 당부했다.

 

박 시장은 또 체육센터 계단을 활용해 버스킹공연 활동이 가능토록 공간을 구성하고, 기존 설치된 바닥 분수를 아이들이 놀 수 있도록 정비하는 등 체육센터가 주변 시설과 시너지효과를 낼 수 있도록 연계한 활용 방안을 모색해달라고 주문했다.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24/06/08 [20:4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밤에도 잘 보여요”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