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역대 성웅 이순신축제 기록을 ‘한눈에’
[제63회 이순신축제] 이순신축제 및 순국제전 아카이브 전시 개막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이순신축제 및 순국제전 아카이브 전시 개막.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박경귀)24일 오전 온양민속박물관 구정아트센터에서 아트밸리 아산 제63회 성웅 이순신축제(이하 이순신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아카이브 전시회의 막을 올렸다.

 

이번 아카이브 전시회는 다양한 이순신축제 관련 자료와 시민들이 기증한 아산시의 역사 기록물 등을 공개함으로써 지역 축제를 추억하고 축제가 나아갈 방향에 대한 공감대를 형성코자 마련했다.

 

주요 전시자료는 지난해 열린 62회 이순신축제이순신 순국제전관련 내용을 아카이브형으로 구성했다.

 

구체적으로 축제의 역사(이순신축제의 연도별 기록 및 특별한 이슈) 축제의 기록(역대 이순신 축제 포스터 및 제1회 순국제전 포스터 전시) 축제의 과정(62회 이순신 축제 프로그램별 자료, 순국제전 프로그램 자료) 축제의 참여(62회 이순신 축제 및 순국제전 시민참여 결과물) 등을 선보인다.

 

또 제63회 이순신 축제 기획 및 운영 관련 시민의견 설문조사와 전시 만족도 조사 등을 다룬 축제의 시작전시와 이순신 장군을 다룬 웹툰, 장군을 소재로 한 영화·드라마의 소품도 소개한다.

 

전시 자료를 확보키 위해 아산시와 아산문화재단은 지난 2월부터 3월까지 시민 참여 전시의 한 페이지를 채워주세요공모 등 자료 수집과 검토 및 수정·보완 작업을 진행했다.

 

전시회 관람객들은 이순신 축제의 생생한 기록들과 아산시의 역사가 담긴 흑백사진들을 보며 추억의 시간여행을 즐겼다.

 

이날 전시장을 방문한 최수빈(28·음봉면) 씨는 타 지역에서 살다 아산으로 이사를 왔는데, 그동안 몰랐던 이순신축제의 다양한 모습을 볼 수 있어서 새로웠다면서 장기적으로 다양한 기록물을 확보하면 보다 깊이 있는 프로그램으로 발전할 수 있을 것 같다고 밝혔다.

 

박경귀 시장은 “1961년 온양문화원 주관 온양문화제로 시작해 아산의 대표문화관광축제로 성장한 이순신축제의 63년 발자취를 한눈에 볼 수 있다외부 관광객은 물론 아산시민, 특히 자라나는 청소년들이 꼭 와서 아산시와 지역 축제의 역사를 느껴봤으면 좋겠다고 당부했다.

 

한편 아카이브 전시는 축제가 끝나는 오는 28일까지 계속된다


광고
광고
기사입력: 2024/04/24 [19:02]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아산시, 15일 ‘아트밸리 아산 제1회 행복힐링콘서트’ 개최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