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적극행정 우수 직원’ 시민 추천 접수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시 청사 전경.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박경귀)가 공직 사회 내 적극행정 문화 확산을 위해 오는 31일까지 아산시 적극행정 우수 직원시민 추천을 받는다.

 

추천 대상은 적극행정을 통해 업무절차나 규제를 개선하거나, 현행 규정상 어려운 부분에 대해 새로운 해결책을 제시해 국민편의를 증진한 공무원 등으로, 단순한 민원 친절 대응 사례 등은 추천 대상에서 제외된다.

 

우수 공무원 추천은 시 홈페이지에서 추천 양식을 내려받아 이메일(rhodopsin@korea.kr) 또는 팩스(041-540-2139)로 접수하면 된다.

 

시는 적극행정 우수사례 부서 제출과 시민 추천을 병행 추진한 뒤, 접수된 사례에 대해 오는 91차 실무 심사와 2차 적극행정위원회 심의를 거쳐 적극행정 우수 직원을 최종 선정할 예정이다.

 

선정된 적극행정 우수 직원에겐 인사 평정 가점, 특별휴가 등의 인센티브는 물론, 중앙부처 우수사례 입상 시 특별승급이라는 파격적인 우대 조치도 예정돼있다.

 

시 관계자는 시민들이 직접 경험한 적극행정의 숨은 사례를 추천받고자 한다아산시에 적극행정 문화가 자리 잡을 수 있도록 시민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추천을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2020년부터 현재까지 11명의 적극행정 우수 공무원을 선발하며, 적극적이고 창의적으로 일하는 직원을 우대하는 적극행정 문화 정착에 힘쓰고 있다.


기사입력: 2022/08/19 [16:3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