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문인협회, 제1회 ‘아산시민 시낭송대회’ 개최
성인부 및 초등부 2개 부문 시상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한국문인협회 아산지부(지부장 장미숙)가 주최·주관하며, ()한국예술문화단체총연합회 아산지회가 후원하는 제1아산시민 시낭송대회가 개최된다.

 

올해 처음으로 개최하는 아산시민 시낭송대회는 시낭송대회를 통해 시민들의 문학적 소양과 정서함양을 고취시키고, 문향의 도시 아산에 대한 자부심을 갖게 하기 위해서다.

 

참가 자격은 성인(18세 이상)과 초등학생(관내 재학생)으로 아산시민이어야 하며, 참가 신청 기간은 820~930일까지다.

 

신청서를 접수할 때 동영상으로 제작한 시낭송 파일을 신청서와 함께 제출해야 한다.

 

예심은 1029~30일로 성인 15, 초등생 15명을 선발한다. 예선을 통과한 합격자는 1031일 아산문인협회 홈페이지 게재와 함께 개별적으로 통보하며, 본선은 1126일 행사장에서 현장 낭송으로 이뤄지고, 시상식도 당일 이뤄진다.

 

1회 아산시민 시낭송대회는 성인부 대상 1금상 1은상 2동상 2명이며, 초등부는 대상 1금상 1은상 3동상 5명이다.

 

초등부 대상과 금상은 아산교육장상이 수여되며, 대상과 금상을 지도한 교사는 아산교육장 표창장이 수여된다.

 

세부요강과 참가신청서 다운로드는 ()한국문인협회 아산지부 및 ()한국예총아산지회 홈페이지에서 가능하며, 낭송 작품은 자작시를 제외한 기성 유명 작가의 시를 낭송해야 하며, 참가 신청은 이메일로만 가능하다.


기사입력: 2022/08/18 [16:1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