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코로나19 재택치료키트 우체국 배송 본격 가동
아산우체국 집배원, 비대면으로 문 앞까지 빠르게 전달한다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아산시재택치료추진단-아산우체국 재택치료키트 우체국 배송 협약 기념사진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 재택치료추진단(단장·부시장 이태규)이 오는 7일부터 코로나19 재택치료키트 우체국 배송을 본격 가동한다.

 

추진단은 지난달 15일 아산우체국(국장 전종복)과 재택치료키트 우체국 배송 협약을 맺고 3주간의 사전 배송점검을 마친 상태다.

 

이번 우체국 배송 시스템으로 대량의 재택치료키트를 신속·정확하게 문 앞까지 전달할 수 있게 됐다.

 

집배원은 비대면 배송완료 즉시 집중관리군 재택치료자에게 문자와 SNS로 통보하고 재택치료자는 배송완료 메시지 확인 후 재택치료키트를 수령하면 된다.

 

재택치료키트(건강관리세트)60세 이상이거나, 먹는 치료제 투약 대상자 등의 재택치료자가 받으며, 집중관리의료기관의 건강모니터링(12)에 필요한 해열제, 체온계, 산소포화도측정기, 세척용소독제 등이 들어 있다.

 

이태규 단장은 오미크론 확산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급증하면서 집중관리군 재택치료자에 대한 재택치료키트의 적시 배송이 중요해진 만큼, 아산우체국과 함께 확진자의 건강한 일상으로의 빠른 복귀를 위해 총력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지난 32일 오후 6시 기준 아산시 재택치료자는 1201명이며, 집중관리군은 172, 일반관리군은 1029, 현재까지 누적 인원은 17244명이다.


기사입력: 2022/03/04 [14:3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