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등록 안내 개별·비대면 실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충남 아산시선거관리위원회(위원장 홍성욱)는 제8회 전국동시지방선거 예비후보자 등록 안내를 최근 코로나19 상황을 감안해 개별·비대면으로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난 지방선거와 같이 다수의 입후보예정자와 선거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입후보 안내 설명회 형식의 집합 설명회를 개최할 경우 자칫코로나19 동시 다발적 집단염과 지역감염이 확산될 가능성이 높은 만큼 개별·비대면으로 실시키로 한 것이다.

 

선관위는 입후보예정자가 예비후보자 등록에 불편함이 없도록 예비후보 등록,선거운동 및 위반행위 단속, 후원회를 통한 후원금 모금 방법, 선거여론 조사 등 분야별로 제작한 4편의 동영상을 중앙선거관리위원회 유튜브 채널에 게시해누구든지 시청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유튜브 검색창에 선거사무안내로 검색하면 바로 검색돼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이와 별도로 입후보예정자에게는 선거사무안내 책자를 우편으로 배부하고, 유선으로 안내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예비후보자 등록 등을 적극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궁금한 사항은 아산시선거관리위원회에 문의하면 되는데, 문의내용에 따라 예후보자등록이나 선거사무소 등 각종 절차사무와 후원회 등록은 선거계(041-541-3937),공직선거법 위반여부 문의나 예비후보자 및 후원회의 회계처리 등에 관해서는 지도계(041-542-1390)로 문의하면 된다.

 

아산시선거관리위원회나, 지도계 임시사무소(삼동로 27, 3)를 방문해 문의할 수도 있으나, 이 경우 방역지침을 철저히 준수해야 한다.

 

아산시장선거, 지역구충남도의원선거, 지역구아산시의원선거의 예비후보자 등록은 218()부터 시작되며, 후보자 등록 신청개시일 전일인 511일까지 아산시선거관리위원회에 등록할 수 있다.

 

아산시선거관리위원회 관계자는 지방선거 입후보예정자의 예비후보자 등록과 선거운동에 차질이 없도록 궁금한 사항은 적극 문의해 주기 바라며, 작성된 예비후보자 등록서류나 선거운동용 홍보물 등은 사전 검토를 받을 수 있으니 충분한 시간을 두고 적극 활용할 것을 권고했다.


기사입력: 2022/01/27 [17:0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