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코로나19 확산방지 설 연휴 특별 시민 당부 메시지 전달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설 명절 연휴 이동자제 및 방역지침 준수 당부

- 선별진료소 연휴 기간 정상 운영의심 증상 시 신속 검사 당부

 

▲ 코로나19 선별진료소 검사 장면.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는 최근 델타 및 오미크론 신종 변이 확산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다가오는 설 명절 연휴 확산 방지를 위한 시민 특별 당부 메시지와 방역 대책을 마련해 추진한다.

 

시에 따르면 지난 일주일간 가족 및 지인 접촉, 사업장 내 집단감염 등 평균 약 27명의 확진자가 발생하는 등 산발적으로 확산하는 추세로, 최근 전국적인 확산과 인접 지자체의 대량 발생에 따른 지역 전파가 우려되고 있으며, 특히 전파 속도가 빠른 오미크론 확산에 아산시 감염자도 급증하고 있다.

 

오미크론 변이 전파력은 델타 변이보다 23배 높아, 지역사회 감염이 빠르게 진행돼 지역사회 비중이 매주 2배 이상 증가 중으로 빠르면 설 명절 전후로 오미크론 우세종이 예상되고, 이후 12개월 내 확진자 급증이 우려된다.

 

이에 따라 시는 다가오는 설 명절 연휴 각종 모임과 이동량 증가로 코로나19 확산이 우려되는 바, 오미크론 추가 확산 방지 및 비상 방역체제를 운영 추진한다.

 

시는 코로나19 오미크론 우세종 대비를 위해 신속 처리를 위한 보건소 직원 탄력적 비상근무 형태 전환 보건소 전 직원 역학조사 참여 및 역량 강화 확진자 발생 추이에 따른 시청 공무원 추가 투입 등 단계별 계획을 수립 추진한다.

 

또 설 명절 연휴 비상방역체계 유지를 위해 선별진료소 2개 소(이순신종합운동장 10번 주차장, 복합스포츠센터 1층 주차장)를 평상시와 같이 운영해 시민, 타 지역 거주자, 외국인 등 검사를 받으려는 사람 모두 증상 유무에 상관없이 오전 9시부터 오후 5시까지(점심시간 오후 121시 제외) 검사를 받을 수 있다.

 

오세현 시장은 오미크론 신종 변이 발생 등으로 코로나19 확진자가 계속 증가하고 있어 현재 확산세를 진정시키기 위해서는 시민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필요하다이번 설 명절에 불필요한 이동 및 모임 자제와 가족 비대면 안부 등의 자발적 실천과 참여를 부탁드리며, 설 명절 기간에도 의심 증상이나 검사를 원하는 시민들은 선별진료소를 방문해주시기 바란다고 당부했다


기사입력: 2022/01/24 [14:5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