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2022년도 마을공동체 활성화사업’ 공모
공동체로 하나 돼 지역 문제 해소 앞장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가 다음 달 4일까지 ‘2022년도 아산시 마을공동체 활성화사업을 공모한다.

 

마을공동체 활성화사업이란 지역 현안을 주민이 주체적으로 발굴하고, 창의적인 해결방안을 제시 실천하는 공동체 단위 사업이다.

 

201415개 공동체의 참여로 시작된 마을공동체 활성화사업은 꾸준히 성장해 지난해 35개의 공동체가 참여했으며, 이 중 지역사회 문제 해결을 고민하는 사회적경제기업으로 성장한 공동체도 빠른 속도로 증가하고 있어 시 사회적경제 활성화에 크게 기여하고 있다.

 

특히 시는 지난해 공모사업 참여자들의 의견을 수렴해 이번 ‘2022년도 아산시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항목별 보조금 사용 제한 비율을 완화해 효율적으로 사업을 수행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또 새싹(300만 원 이내), 줄기(500만 원 이내), 나무(1000만 원 이내) 단계로 신청 단계에 따라 보조금액을 차등 지원해 공동체 역량에 따른 체계적인 성장에도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공고문은 시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으며, 사회적경제과 사회적경제팀(041-530-6190)으로 문의하면 자세한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한편 시는 지난해까지 사회적경제과 마을공동체팀에서 담당했던 마을공동체 활성화 사업을 사회적경제팀으로 이관하면서 공동체활동을 통해 (예비)사회적기업으로 진입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컨설팅과 지원체계도 만들어 갈 계획이다.


기사입력: 2022/01/21 [16:35]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