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참전유공자 수당 지원 확대
올해 1월부터 기존 15만원서 20만원으로 인상 확대 지원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충남 아산시에 따르면 국가를 위해 헌신한 국가유공자의 명예를 선양하고, 생활안정에 기여코자 20일부터 참전유공자수당을 인상 지급한다고 밝혔다.

 

시는 지난해 11월 아산시 참전유공자수당 지급 조례를 일부 개정해 참전유공자수당을 기존 15만 원에서 20만 원으로 인상했다.

 

아산시 참전유공자수당은 국가보훈처에 참전유공자로 등록된 사람에게 매월 지급되는 수당으로 현재 참전유공자 1116명에게 지원되고 있으며, 신규로 신청을 원할 경우 국가유공자증과 본인명의 통장을 지참해 주소지 읍··동 행정복지센터에 신청하면 된다.

 

김인우 사회복지과장은 나라를 위해 헌신하고, 희생하신 참전유공자의 예우를 높이는 것은 당연한 도리라며 앞으로도 참전유공자분들의 명예가 존중 받을 수 있도록 유공자에 대한 예우와 처우개선을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아산시는 지난해 7월 보훈명예수당을 5만 원에서 10만 원으로 인상해 아산시에 거주하는 국가유공자에 대한 예우와 지원을 강화한 바 있다.


기사입력: 2022/01/20 [16:4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