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교육지원청, `21년 공공기관 청렴도 평가 ‘청렴 우수기관’ 선정
외부청렴도 9점 이상으로 청렴 1등급 인정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아산교육지원청이 2021년도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한 청렴도 측정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 사진은 17일 열린 2022년 청렴도 향새 대책 보고회.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교육지원청(교육장 이문희)2021년도 국민권익위원회에서 주관한 청렴도 측정 결과, 우수기관으로 선정됐다고 밝혔다.

 

특히 공사 관리 감독과 물품계약 분야에서 아산교지원청의 행정서비스를 받은 민원인들에게 평가받은 외부청렴도가 9.5점 이상으로 대폭 상승해 민원인들로부터 투명하고 깨끗한 아산교육을 인정받았다는 점에서 큰 의미를 더했다.

 

외부청렴도 향상을 위해 물품, 공사 계약업체를 대상으로 청렴서한문 발송, 소통하는 날을 운영했고, 아산교육가족 및 학부모를 대상으로 공익신고자 보호 및 제도 홍보를 적극적으로 실시해 왔다.

 

또한 내부청렴도 향상을 위해 약속, 배려, 소통, 함께하는 청렴을 기반으로 해 청렴 틈새교육, 청렴학습동아리 운영, 부서장 릴레이 청렴 특강, 생태환경 자연보호 활동 청렴캠페인, 청렴콘텐츠 제작 등 다양한 청렴정책 추진으로 청렴문화 확산을 위한 노력을 해 왔다.

 

이문희 교육장은 이번 청렴도 평가 우수기관 선정은 직원 한 분 한 분의 노력으로 이뤄진 결과라며 올해는 청렴취약분야를 분석해 그에 맞는 대응방안을 마련해 청렴도를 향상시키고, 꾸준한 청렴교육 실시, 갑질 근절 및 적극행정으로 아산교육행정의 청렴도 향상에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2/01/17 [20:00]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