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 신우새마을금고, ‘사랑의 좀도리운동’으로 이웃사랑 실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관내 거주 다문화주부에게 쌀을 전달하고 있는 신우새마을금고 한기민(왼쪽) 이사장.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 번영로 소재 신우새마을금고(이사장 한기민)’가 올해도 사랑의 좀도리운동일환으로 코로나19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교회와 단체, 취약 계층을 찾아 쌀 115(1,150kg)를 전달하며 훈훈함을 전했다.

 

지난 11일 관내 시장소방대, 시장상인회, 교회 등을 통해 어렵고 소외된 분들에게 전달해 달라며 쌀 63(630kg)를 전달했고, 13일에는 독거노인들을 직접 찾아가 쌀 47(520kg)를 전달했으며, 14일에는 신우새마을금고를 찾은 관내 다문화주부 5명에게도 쌀을 전달했다.

 

해마다 사랑의 좀도리운동을 하는 이유에 대해 한기민 이사장은 새마을금고는 우리 고유의 상부상조정신을 바탕으로 설립됐기에 사람을 먼저 생각하는 따뜻한 금융으로 운영 이익을 지역사회에 환원하는 것은 당연한 일이며, 앞으로도 변함없이 사랑의 좀도리운동을 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신우새마을금고는 사랑의 좀도리운동외에도 해마다 어려운 교외 10곳을 선정해 500만 원의 지원금을 전달하고 있다.

 

또한 1987년부터 34년간 관내 모범학생들을 선별해 총 860명의 학생들에게 25200만 원의 장학금을 전달하는 등 매년 이익금의 10% 이상을 사회에 환원하며 지역 경제에 이바지하고 있다.


기사입력: 2022/01/14 [21:33]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