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종합사회복지관 송미희 씨, ‘보건복지부장관상’ 수상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보건복지부장관상을 수상한 송미희 생활지원사(왼쪽)가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종합사회복지관(관장 구선희) 생활지원사 송미희 씨가 취약노인보호 사업 기관종사자를 대상으로 한 독거노인종합지원센터 사진 공모전에 응모해 보건복지부장관상을 받는 영예를 안았다.

 

송 씨는 평상시 보살펴드리는 어르신의 생활을 소개했는데, 당선돼 기쁘고 부끄럽기도 하다앞으로도 어르신들의 곁에서 보살피는 일들을 하고 싶다고 소감을 밝혔다.

 

구선희 관장은 보조금만으로 어르신들의 욕구를 충족하기는 어려움이 따르는 상황인데 직원들의 노력으로 많은 성과를 일궈가고 있어 큰 보람이라며 어르신들이 행복하게 생활할 수 있도록 생활지원사와 함께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노인맞춤돌봄 서비스는 혼자 힘으로 일상생활을 영위키 어려운 취약 노인을 대상으로 안전·안부 확인, 가사·외출 동행 등 일상생활지원과 생활교육, 사회관계 향상 프로그램, 민간 후원 연계 서비스 등 수요자 중심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이다.

 

아산종합사회복지관은 제2권역(염치읍, 탕정면, 음봉면, 둔포면, 영인면, 온양3)에 노인맞춤돌봄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서비스 신청은 읍면동 행정복지센터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21/12/28 [16:1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