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문화원, 제21회 아산청백리상 시상식 개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수상자들.(왼쪽부터 이승희, 이재윤, 신장호, 진종원)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 온양문화원(원장 정종호)은 지난 12() 오후 23층 대강당에서 제21회 아산청백리상 시상식을 개최했다.

 

아산청백리상은 고불 맹사성의 청백리 정신을 계승 발전시키기 위해 청렴하고, 봉사정신이 투철하며, 지도력과 책임감이 투철한 자를 선발해 매년 시상식을 개최하고 있다. 올해는 코로나19로 인해 함께 선발했던 어린이맹사성은 생략해 진행됐다.

 

이날 시상식에는 선우 문 아산시 복지문화국장, 황재만 아산시의회 의장, 맹의석·윤원준·이상덕·이의상 시의원, 이흥복 고불기념사업회장, 맹의재 신창맹씨대종회장, 박종덕 충무회장, 김시겸 온양향교 전교, 김일희 온양문화원 향토문화연구소장, 맹복재 한시협회 아산시지회장, 이의순 한국112무선봉사단장, 박경귀 자유한국당 아산 을 당협위원장, 김은중 아산시자율방범연합대장, 김윤태 한국자유총연맹아산지회장 등 기관 단체장을 비롯해 온양문화원 이사 및 회원들이 참석해 수상자들을 축하했다.

 

아산청백리상 수상자에는 선비상 이승희(아산시 자치행정과 행정팀장) 스승상 이재윤(온양한올중학교 교사) 지킴이상 신장호(아산소방서 인주119안전센터장), 진종원(아산시자율방범연합대 사무국장) 씨가 수상의 영광을 안았다.

 

정종호 온양문화원장은 식사를 통해 “‘····모두를 겸비한 조선 최고의 인물인 맹사성 선생의 뜻을 기리고자 실시하는 이번 시상식에 수상하시는 분들에게 축하의 박수를 보내며, 이 시상식을 계기로 이 시대를 살아가는 현 세대들이 맹사성 정승께서 보여주셨던 훌륭한 행동철학들을 본받아 우리사회에 깊게 뿌리내리기를 기대한다고 전했다.

 

또한 심사위원장이며, 고불맹사성기념사업회장인 이흥복 회장은 청렴과 봉사정신이 투철한 자에게 수여하는 상이니 만큼 투명하고 공정한 심사과정을 소개했으며, 오늘 수상하는 모든 수상자에게 축하의 말과 함께 청백리 선발을 아산지역에 국한되는 것이 아니라, 대한민국 전역에서 추천받아 선발하는 행사로 거듭나기를 당부한다고 전하기도 했다.

 

특히 전임 아산청백리상 수상자들이 올해의 수상자들을 직접 시상해 청백리의 정신과 전통의 의미를 함께 나누는 뜻깊은 자리가 됐다.


기사입력: 2021/11/13 [00:1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