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의회, 제233회 임시회 시정질문 마무리
김수영·현인배·김희영 의원 마지막 질문자로 나서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 김수영 의원= 아산시 기후 위기에 대한 정책에 대해 질문

현인배 의원= 일반인에 대한 민선 7기 시장 표창 현황 등에 대해 질문

김희영 의원= 아산 테크노밸리 유수지 정비현황과 계획 등에 대해 질문

 

▲ 왼쪽부터 김수영, 현인배, 김희형 의원.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 김수영, 현인배, 김희영 의원은 22일 열린 제233회 임시회 제5차 본회의에서 아산시 주요 현안에 대한 시정 질문을 마지막날까지 이어갔다.

 

이날 시정질문은 김수영, 현인배, 김희영 의원 순서로 의원별 일괄 질문에 이어 관련 부서 국장의 일괄 답변 후 보충질의 일문일답으로 이뤄졌다.

 

첫 번째 질문자로 나선 김수영 의원은 아산시 기후위기에 대한 정책과 관련하여 미세먼지 저감대책 현재 아산시 탄소배출 현황 아산시 탄소감축을 위한 계획 및 방안 기후위기 관련 시민 인식 제고를 위한 정책 계획 시민과 함께할 수 있는 기후위기 정책에 대해 질의했다.

 

김 의원은 아산시의 탄소감축을 위한 계획 및 방안에 대해 주택 밀집 지역에는 대기오염 측정소가 추가 설치돼야 하고, 탄소저감 대책이 시정의 핵심 대책인 만큼 온실가스 배출권 구매에 대해 시민, 관계 공무원 모두가 명확하게 인식하고 있어야 한다세심한 준비로 차질 없이 진행될 수 있게 해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시민과 함께할 수 있는 기후위기 정책에 대해 가정에서 난방을 시작할 때 보일러가 고장 나고 교체해야 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보일러 지원사업을 확대해야 한다생활에서 나오는 미세먼지도 무시할 수 없는 만큼 주민들이 관심을 가질 수 있도록 행정에서도 노력해야 하며, 기후위기 문제는 단순히 담당 부서만의 몫이 아닌 모든 부서가 연결돼 있다는 것을 인지하고 행정에서 먼저 실천해주기를 바란다고 당부했다.

 

두 번째 질문자로 나선 현인배 의원은 일반인에 대한 민선 7기 시장표창 현황 관련, 염치읍 은행나무길의 1m 확장 가능 여부 및 염작2, 신화리, 신휴리 농어촌도로 공사 중지 관련 향후 추진 계획에 대해 질의했다.

 

현 의원은 민선 7기 일반인 시장표창에 대해 일반인에 대한 민선 7기 표창 수상자는 20219월 기준 2322명이다. 표창의 의미는 희소성에 있다고 본다앞으로는 더욱 엄중하고 공정한 심사를 통해 포상의 가치를 높이는 행정을 시행해 달라고 주문했다.

 

이어 염작2, 신화리, 신휴리 농어촌도로 공사 중지에 대해 총 공사구간 중 일부 도로 미개설로 지역 주민들의 불편이 지속되고 있다관련 부서에서는 2022년도부터 연차적으로 미개설구간 공사가 시행돼 시민들의 교통환경이 개선되도록 예산확보에 노력을 다해 달라고 당부했다.

 

마지막 질문자로 나선 김희영 의원은 아산 테크노밸리 유수지 정비현황과 계획, 아이스팩 수거현황과 이후 활동계획에 대해 질의했다.

 

김 의원은 아산테크노밸리 유수지 정비사업에 대해 시에서는 악취 냄새 제거를 위해 유수지 정비사업을 진행하고 있는데, 사업 완료 후에는 악취 문제가 해결되는 것인지 심히 우려된다지금부터라도 지역 주민들의 충분한 의견 수렴과 잘되고 있는 타 시·군 시설 견학 등을 통해 문제점을 다시 한번 살펴서 주민들이 쾌적한 환경 속에서 생활할 수 있도록 유수지 정비사업 추진에 만전을 다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아이스팩 수거현황과 이후 활용계획에 대해 아이스팩과 관련된 업무를 관장하는 부서가 일원화 되지 않아 전체적인 현황 및 문제점 파악에 어려움이 있다고 지적하면서 아이스팩의 원활한 수거 및 재활용을 위해 현재 문제점을 파악하고, 앞으로 나아갈 방향을 다시 한번 검토해 아산시 실정에 알맞은 방안을 찾아 자원순환운동이 활발해지도록 노력해 달라고 주문했다.

 

한편 이번 회기 중 질문 방식을 발언 대신 서면으로 대체한 의원은 황재만, 김미영, 조미경, 김영애, 윤원준. 최재영 의원으로, 각 의원별 시정질문 주요 내용 및 건수는 황재만 의원, 전체 공직자 수와 충원 현황 등 10김미영 의원, 공유수면 점용허가로 인한 소송 관련 사항 등 3조미경 의원, 감사위원회에서 적발된 행정의 문제점 사후 조치 등 6김영애 의원, 아산시 각종 위원회 현황 등 5윤원준 의원, 탕정 물환경센터 관련 축구장 증설 종합계획 등 4최재영 의원, 민선7기 공약이행 현황 및 공익제보자 보호 등 6건이다

 

이번 제233회 임시회는 오는 25일 제6차 본회의를 끝으로 마무리할 계획이다.


기사입력: 2021/10/22 [23:0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아산시, ‘2024 대한민국 대표브랜드 대상’ 5년 연속 수상 영예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