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지방보조금 편취로 구속된 태안군의원 제명
지난 19일 충남도당 윤리심판원 회의 열고 제명 결정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위원장 강훈식)은 지방보조금을 편취한 혐의로 구속된, 당 소속 A 태안군의원을 제명했다고 24일 밝혔다.

 

언론에 보도된 바에 따르면 A 군의원은 2015년경 태안군 남면 원청리에 불가사리 퇴비창고신축 관련 지방보조금을 수령한 후 건축비의 일부를 수 개월간 건축업자에게 지불하지 않으면서 민원이 제기되기 시작했다.

 

또한, 불가사리 퇴비창고 안에 퇴비화를 위한 시설물을 설치하지 않는 방법으로 보조금을 편취한 혐의, 불가사리를 땅에 불법 매립한 혐의 등으로 경찰과 검찰의 수사를 받아오다 지난 17() 구속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해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은 지난 19() 오후 2, 충남도당 윤리심판원 회의를 긴급 소집했으며, 당헌·당규에 따라 A 군의원에 대한 징계수위를 논의한 결과 제명을 결정, 통보했다.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은 비록 공직후보로 추천하기 이전의 범죄이고, 관련 사실을 알 수 없었다 하더라도 부도덕한 인물을 공천한 책임을 통감한다이번 사건을 거울삼아 공직후보를 추천하는 과정에 더욱 심혈을 기울이겠다고 전했다.


기사입력: 2021/08/24 [16:2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