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온양천, ­약봉천, ­금곡천’ 개선복구공사 착공
지역경제 활성화 위해 관내 업체 공사 참여 건의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지난해 8월 기록적인 폭우로 수해 피해가 발생한 온양천, 약봉천, 금곡천에 대한 개선복구 공사를 추진하고 있다.

 

시는 지난 727일 온양천, 약봉천에 대한 개선복구를 착공했고, 금곡천 개선복구는 8월 초 착공 추진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공사는 단순 수해복구에서 나아가 기후변화에 따른 돌발성 강우에 대비하고, 호우 시 능동적인 대처를 통해 반복적인 재해로부터 시민의 생명과 재산을 보호코자 하천기본계획 및 하천 설계기준에 맞춰 시공하는 방식의 수해복구 공사로 충남도와 함께 시행 중이다.

 

앞서 아산시와 충남도는 온양천 등 3개 하천의 수해 피해 복구를 개선복구 사업으로 추진코자 지난해 9월 개선복구계획을 확정하고 11월 실시설계용역에 착수했으며, 올해 3월 행정안전부로부터 최종 복구계획을 승인받았다.

 

개선복구 공사에는 온양천: 제방 신설 6.8, 교량 2개소 재가설 등 339억 원 약봉천: 제방 신설 및 보강 5.7, 교량 7개소 재가설 등 225억 원 금곡천: 제방 신설 및 보강 2.61, 교량 3개 소 재가설 등 118억 원의 사업비가 투입될 예정으로, 202212월까지 공사를 마무리할 계획이다.

 

아울러 시는 20217월 착공 등 본격적인 사업 추진에 따라 충남도 종합 건설사업소에 방문해 3개 하천 개선복구사업의 차질 없는 추진과 아산시 소재 건설업체의 공사 참여를 통한 지역 건설경기 활성화를 건의하는 등 충청남도 차원의 적극적인 관심과 지원을 요청했다.

 

한편 시는 지난해 수해 피해 발생에 따른 하천 분야 수해복구 공사 44건 중 40건을 완료했으며, 4건은 현재 공사 중으로 202111월까지 완료할 계획이다.


기사입력: 2021/08/03 [16:2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아산 음봉농협, 호서대 대학생과 농촌 봉사활동 적극 추진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