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WPG아산지부, 제3회 ‘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 예선 시상식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세계여성평화그룹 아산지부(IWPG,·지부장 이선례)가 제3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입상작에 대한 예선 시상식을 지난 10일 화상(zoom)으로 개최했다.

 

시상식에는 수상자와 학부모, 심사위원들과 내외 귀빈, IWPG 회원 등 약 25명이 참석했으며, 특별상과 최우수상, 우수상, 장려상, 입선을 시상하며 수상 학생들에게 평화에 대한 큰 소망과 격려로 축하했다.

 

IWPG대전충청지부는 지난 5()한국미술협회, 충북미술협회 전시운영위원장인 황병훈 외 서양화가 2명을 포함한 3명이 심사위원회를 구성해 350여 점의 그림을 평화사랑주제에 맞게 잘 표현된 작품으로 각 지부별 입상자를 확정했다.

 

▲ 수상자들.     © IWPG아산지부


이날 시상식에서는 평화사랑 무기의 근절 지구촌 전쟁종식 평화문화 남북통일 등의 의미를 창의적으로 표현한 제 모(초등 5학년), 이 모(고등 2학년) 학생의 그림이 최우수상 2명으로 뽑혀 장학금 각 20만 원씩과 함께 상패상장이 수여됐다. 이 밖에도 우수상 2, 장려상 2, 입선 5, 국회의원의 특별상 시상이 있었다.

 

고교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이 모 군은 “IWPG의 전쟁방지와 평화를 활동에 동참하고 싶어 참여하게 됐고, 통일의 염원을 간절하게 그렸는데 수상까지 하게 돼서 감사하다고 말했다.

 

이선례 지부장은 올해 시상식을 진행하면서 자녀들이 추상적인 평화의 의미가 아닌 현실 실현이 가능한 방법을 제시했고, 자녀들이 평화와 친해지고 더 간절해진 마음을 읽을 수 있었다. 이제는 작품으로서만이 아닌 평화활동을 이끌어 갈 주역이 될 수 있으리라 확신하게 됐다평화사랑 그림그리기 국제대회는 앞으로 무궁한 발전을 통해 전 세계 모든 아이들에게 평화문화를 정착하는 대회가 될 것이라고 인사말을 전했다.

 

지부별 예선대회에서 뽑힌 최우수작 3점은 국가별 최우수작 3점 선정의 대상이 되며, 최종심 수상작으로 선정된 작품들을 대상으로 오는 10월 중 시상식을 진행할 예정이다.

 

한편 IWPG는 유엔경제사회이사회(UNECOSOC)와 유엔글로벌소통국(UNDGC)에 등록된 세계적인 여성 NGO 평화단체로서, 평화 국제법 지지와 촉구 활동, 여성평화교육, 전 세계 여성 평화 네트워크, 평화 문화 전파 사업 등을 활발히 진행하고 있고, 전 세계 여성들과 함께 평화활동을 발전시켜 나가기 위해 191개 국 대통령에게 평화의 손편지를 발송한 바 있다. 


기사입력: 2021/07/12 [15:01]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