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풍물5일장 임시 휴장 결정
코로나19 확산 방지 위해 자발적 시행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풍물5일장. (자료사진)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는 대중목욕탕시설 발 코로나19 재확산에 따라 아산시민의 불안을 해소하고 방역을 강화하기 위해 온양온천역 하부에서 오는 29일 개장되는 풍물5일장을 임시 휴장키로 결정했다.

 

이번 휴장은 풍물5일장 상인회, 전국노점상연합회 아산시지부가 최근 아산시 관내 코로나19 상황이 심상치 않음을 인지하고 자발적으로 휴장을 결정하며 이뤄졌다.

 

고철수 풍물5일장 상인회장은 임시 휴장까지 상인 모두를 설득하기 매우 힘겨운 점이 있었지만, 아산시민이 안전해야 우리 시장도 안전할 수 있다는 믿음으로 상인들을 설득했다고 말했다.

 

김건수 전국노점상연합회 아산시지부장은 이번 휴장 이후에도 풍물5일장만큼은 아산시에서 제일 안전하고, 철저한 방역의 선도지역으로 시민이 안심하고 찾을 수 있는 시장이 될 수 있도록 더욱 힘쓰겠다고 말했다.

 

시 관계자는 “2020년 총 13회 휴장 외에도 판매상인 수 3050% 감축 운영 및 점포 간 사회적 거리두기 2m 확보 등 시민의 안정을 위해 힘써 주시고, 이번에도 통 큰 결정을 내려주신 양 상인회에 감사드린다고 말했다.

 

한편 온양온천역 풍물5일장 상인회와 전국노점상연합회 아산시지회는 우한 교민이 입국해 아산시에 격리 수용됐던 20202월을 비롯해 총 13회에 걸쳐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충청남도 내 풍물5일장 중 유일하게 자발적으로 휴장한 바 있다.

 

앞으로도 풍물5일장 개장 전후 자체 방역소독 실시, 상인 마스크 착용 등의 개인 방역 수칙을 준수하고, 이상징후 발생 즉시 시장 운영을 중단하고 보건소 등 유관기관에 보고키로 했다.


기사입력: 2021/05/26 [17:4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