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명수 의원, 한국-스페인간 신산업 분야 협력 위해 스페인 무역투자진흥청장과 면담 가져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이명수 국회의원(국민의힘·충남 아산 갑)은 대한민국 의원대표단 자격으로 공식 방문한 스페인에서 지난 14일 오전 스페인 산업통상관광부 통상차관 겸임 스페인 무역투자진흥청(ICEX) 시아나 멘데스 청장과 4차산업혁명 대비 한국-스페인 간 신산업 분야 협력을 위한 면담을 가졌다.

 

▲ 왼쪽에서 세 번째가 이명수 의원.     © 아산톱뉴스


이 의원은 면담에서 한국·스페인 간 기후변화 및 친환경 분야에서의 협력과 디지털 및 ICT 분야 교류를 확대해나가자, 가속화하는 기후변화 대응과 세계 탄소중립 움직임이 활발히 이뤄지는 현시점에서 EU 내 에너지 전환 선진국인 스페인과의 공동협력과 4차산업혁명 관련 신산업 분야에서의 양국 간 긴밀한 협의를 강조했다.

 

또한 이 의원은 지역구인 아산에 위치한 현대자동차와 현대모비스, 삼성디스플레이 등 한국기업들을 소개하며 한국·스페인 간 전기차, 수소차, 자율주행차 등 관련 기술개발 투자에 관한 협력을 도모하자고 제안했다.

 

이어 스페인에서 한국 기업에 대한 관심과 지원, 그리고 한국 제품에 대한 판매유통망 증진이 필요하다고 요청했으며, 이에 멘데스 청장은 현재 스페인에 자동차 등 다양한 분야의 한국 기업들이 진출해있는 만큼 큰 관심을 갖고 지켜보겠다고 화답했다.

 

끝으로 이 의원은 이번 스페인·포르투갈 공식방문을 통해 코로나19 이후 중단되었던 의회외교 교류가 재개되고, 4차산업혁명 시대에 발맞춰 한-EU 간 미래산업에 대한 우호적 상생협력 기회가 열릴 것이라며 이번 의원대표단 공식방문에 대한 소회를 밝혔다.


기사입력: 2021/05/17 [15:19]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