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시, 국가하천 홍수관리 선도에 서다
국내 최초 국가하천 스마트 홍수관리시스템 구축 완료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도민평가단 재난상황실 방문.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시장 오세현)가 지난해 12월 국가하천 일원 총 33개 소에 구축 완료한 스마트 홍수관리시스템에 대한 관계기관 및 타 지방자치단체의 관심이 뜨겁다.

 

지난달 29일 제12기 충청남도 도민평가단 안전소방분과가 상반기 현장평가를 위해 도민평가위원 10, 충남도 공무원 6명을 구성해 아산시 재난상황실과 방실1배수문을 방문했다.

 

아산시가 구축한 스마트 홍수관리스템에 대한 사업설명을 들은 평가단은 열띤 질문을 펼치며 구축에만 그치지 말고 더 확장돼 수계 통합관리가 됐으면 좋겠다고 의견을 보냈다.

 

지난 10일에는 기획재정부 사무관 3, 국토부 사무관 1명이 아산시 재난상황실과 방실1배수문을 방문했다. 이들은 스마트 홍수관리시스템을 전국 최초로 완료한 아산시에 타 기관 방문이 많을 것으로 예상된다. 경험을 통한 노하우를 잘 전해달라고 말했다.

 

시 건설과 관계자는 31억 원이 투입된 국가하천 수문 스마트인프라 구축사업이 잘 마무리돼 아산시가 타 지자체의 우수 견학지가 돼 기쁘다고도화사업 진행에 있어서도 아산시가 전국적인 모범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1/05/11 [15:2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