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욱일기는 전범기다”‥ 서경덕, 팝 스타 저스틴 비버에 일침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지난 9일 저스틴 비버가 일본 TV아사히 음악 프로그램인 뮤직 스테이션에 출연해 신곡 ‘Anyone’을 선보이며 욱일기 문양의 패딩을 입고 나온 모습(), 2014년에는 저스틴 비버가 태평양전쟁 A급 전범이 합사된 야스쿠니 신사를 참배해 큰 논란이 된 장면().     © 서경덕

 

전 세계 욱일기 퇴치 캠페인을 펼치고 있는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세계적인 팝 스타 저스틴 비버에게 욱일기=전범기라는 내용의 항의 메일을 보냈다고 29일 밝혔다.

 

지난 9일 저스틴 비버가 일본 TV아사히 음악 프로그램인 뮤직 스테이션에 출연해 신곡 ‘Anyone’을 선보이며 욱일기 문양의 패딩을 입고 나와 큰 논란이 됐다.

 

이에 대해 서 교수는 저스틴 비버의 SNS 계정 및 소속사 측에 항의 메일을 보내 욱일기는 독일의 하켄크로이츠와 같은 의미인 전범기. 하지만 서양에는 잘 알려지지가 않아 모르는 사람들이 많은게 사실이다라고 설명했다.

 

특히 그는 이번 일을 계기로 욱일기의 정확한 역사적 의미를 알고 다시는 이런 행위를 하지 말길 바란다. 아시아 팬들에게 진심으로 사과하라고 충고했다.

 

이번 일을 기획한 서 교수는 일본의 한 극우성향 언론은 욱일기가 제국주의 침략을 상징한다고 주장하는 건 한국인들 뿐이라며 저스틴 비버를 옹호하고 나섰기에 욱일기의 정확한 팩트를 알려주고 싶었다고 전했다.

 

또한 그는 저스틴 비버는 2014년에도 태평양전쟁 A급 전범이 합사된 야스쿠니 신사를 참배한 사진을 올렸다가 큰 문제가 돼 사과한 적이 있다고 덧붙였다.

 

특히 서 교수는 이처럼 세계적인 셀럽이 욱일기 문양 사용과 야스쿠니 신사 참배 등을 행하게 되면 일본에서는 이를 빌미로 정당성을 주장할 것이 뻔하기에 반드시 바로 잡아야만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서경덕 교수팀은 오는 7월 개최되는 일본 도쿄올림픽때 욱일기 응원을 저지하기 위한 다국어 영상 캠페인을 꾸준히 펼치고 있다


기사입력: 2021/04/29 [13:5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