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봉길, 이봉창을 ‘조선족’ 표기‥ 中 바이두의 끝없는 왜곡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중국의 역사왜곡에 꾸준히 대응하고 있는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바이두 백과사전에서 대한민국 독립운동가들의 국적 및 민족 표기에 왜곡이 많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일주일간 바이두 백과사전에서 대한민국 독립운동가 50인을 조사한 결과, 윤봉길 및 이봉창의 국적을 조선(朝鮮)’, 민족은 조선족(朝鮮族)’으로 소개하고 있다.

 

▲ 바이두 백과사전에서 윤봉길에 대한 검색 결과.     © 아산톱뉴스

 

▲ 바이두 백과사전에서 이봉창에 대한 검색 결과.     © 아산톱뉴스

 

또한 유관순, 김구, 안창호, 김좌진, 홍범도 등은 국적을 한국(韩国)’으로 올바르게 표기했으나, 민족은 표기하지 않았다.

 

특히 신채호, 이준, 박은식, 신채호, 이동녕, 여운형 등은 국적 및 민족에 대한 표기를 하지 않았으며, 손병희 및 김규식 등은 국적 표기가 없고 민족을 조선족(朝鮮族)’으로 소개하고 있다.

 

이에 대해 서 교수는 이번 조사를 통해 수많은 독립운동가들의 국적 및 민족 표기가 왜곡된 것을 확인할 수 있었고, 올바르게 고칠 수 있도록 바이두 측에 수정을 꾸준히 요청할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또한 그는 시인 윤동주의 국적을 중국(中国)’, 민족을 조선족(朝鮮族)’으로 표기한 것에 대해 바이두 측에 지속적으로 항의하고 있으나 아직 수정을 하지 않고 있다고 덧붙였다.

 

이에 서 교수는 중국의 역사왜곡에 분노만 할 것이 아니라, 무엇이 잘못 됐는지를 정확히 알려줘서 올바르게 수정할 수 있도록 꾸준히 조치를 취하는 것이 더 중요하다고 강조했다.


기사입력: 2021/04/15 [14:2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