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 찾은 문재인 대통령, ‘에너지전환·탄소중립’ 강조
“충남의 에너지전환과 그린 뉴딜, 대한민국 그린 대전환 신호탄 기대”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

 

문재인 대통령이 19() 충남 보령과 서산을 찾았다.

 

문 대통령은 이날 한국판 뉴딜 현장을 가다열두 번째 현장 행보로, 보령화력발전소에서 열린 에너지 전환과 그린 뉴딜 전략보고행사에 참석했다.

 

문 대통령의 이날 충남 방문에는 김태년 더불어민주당 당대표 권한대행, 강훈식 충남도당위원장을 비롯해, 양승조 충남도지사, 홍익표 정책위의장, 이광재 k-뉴딜 본부장 등이 함께 했다.

 

문 대통령은 에너지전환과 탄소중립 추진은 어려움이 따르지만 반드시 가야만 하는 길이라며 그 과정에서 감축이 일어나는 분야의 산업과 일자리 피해를 최소화할 수 있도록 한국판 공정한 전환대책을 연내 마련할 것이라고 전했다.

 

또한 대표적인 탄소밀집 지역인 충남이 앞장서서 에너지전환과 그린 뉴딜을 추진하는 것은 획기적이라고 평가하고 대한민국 전체의 그린 대전환을 앞당길 신호탄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한편 강훈식 충남도당위원장은 문재인 대통령의 꾸준한 지역균형 뉴딜 행보를 적극 지지한다고 밝히면서 더불어민주당 충남도당은 국가균형발전을 앞당기기 위해 주어지는 어떠한 역할도 마다하지 않고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전했다.


기사입력: 2021/03/19 [19:37]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