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램지어 논란 전 세계에 알려야”‥ 서경덕, G20 주요 언론에 제보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하버드대 로스쿨 홈페이지의 램지어 관련 소개 글에 ‘미쓰비시 교수’로 표기한 모습(빨간 밑줄).     © 아산톱뉴스

 

일본의 역사 왜곡을 전 세계에 널리 알려온 성신여대 서경덕 교수가 이번에는 G20 국가들의 주요 언론사 100곳에 램지어 논란에 관한 제보 메일을 보냈다고 18일 밝혔다.

 

지난주 미국 상하원 의원 535명에게 메일로 램지어의 실체를 알렸던 서 교수는 일본군 위안부의 문제를 전 세계 주요 언론을 통해 더 알리고자 이번 일을 진행하게 됐다.

 

이에 대해 서 교수는 미국의 CNN 및 뉴욕타임스, 영국의 가디언 및 인디펜던트 등 영미권 주요 언론에서는 이번 사태에 대한 기사들이 많이 나왔지만 타 국가의 언론에서는 아직 주목받지 못했다고 전했다.

 

이번 제보 메일은 G20 국가들의 주요 언론사 외에 법경제학국제리뷰(IRLE)의 출판사인 엘

스비어가 위치한 네덜란드의 NPO, 알헤멘 다흐블라트 등 주요 언론에도 함께 보냈다.

 

특히 서 교수는 메일에서 일본군 위안부문제는 한·일간의 역사문제를 넘어 전 세계 여성인권에 관한 중요한 문제다. 이번 램지어 논란에 관한 기사화를 통해 전 세계인들에게 역사적 진실을 제대로 알려야만 한다고 설명했다.

 

아울러 하루 빨리 일본 정부가 전 세계 일본군 위안부피해자들에게 진심어린 사죄와 배상을 할 수 있도록 세계적인 언론사에서 앞장서 주길 바란다고 덧붙였다.

 

이에 대해 서 교수는 오히려 램지어 사태를 기회로 삼아야 한다. 이번 기회에 일본군 위안부문제를 공론화시켜 세계적인 여론을 형성해 일본 정부를 계속해서 압박해야만 한다고 강조했다.

 

한편 서경덕 교수는 지금까지 뉴욕타임스, 워싱턴포스트 등 세계적인 유력 매체와 뉴욕 타임스스퀘어 등 세계적인 관광지에 일본군 위안부문제에 대한 광고를 꾸준히 게재해 전 세계에 널리 알려 왔다.


기사입력: 2021/03/18 [14:4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