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휴지 주차공간으로 도심지 주차난 해소해야‥”
이의상 아산시의원, 지역민 쾌적한 주차난 해소방안 강력 주문
실과 접수된 다수민원, 시민의 입장서 합리적 해결방안 모색 눈길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이의상 의원이 제226회 정례회중 업무보고 및 예산안 심사를 통하여 전반적으로 시정의 발전방향을 적극 제시했다.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 제226회 제2차 정례회가 진행되고 있는 가운데 이의상 건설도시위원장은 원활한 회의진행과 아산시 발전방향 및 민원해결방안을 제시해 그의 활동이 돋보였다.

 

이 의원은 최근 주차난으로 인해 민원접수가 빈발하고 있는 가운데, 도심지 주차난 해소를 위한 유휴지 또는 공영주차장 사업추진으로 주민생활편의 증진 도모를 위한 발걸음에 속도를 내야 한다는 주장을 펼쳤다.

 

이 의원은 집행부가 2021년도 업무보고를 하는 자리에서 다수민원 중 도심지 주차난으로 많은 민원의 불편사항이 따르고 있으며, 그 중 기존 아파트 세대수와 주차면 협소이유로 방축동 동아아파트 앞 21호 국도변과 아파트 입구, 신정초 부근 도로변 아파트 주민들과 상가이용자로 인해 야간에도 많은 불법주차가 발생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공유 주차제 추진방안으로 유휴지 주차공간 전환과 공영주차장 조성추진 등 주택밀집지역 주차난 해소 방안에 고민이 따라야 한다고 강조했다.

 

김종우 교통행정과장은 쾌적한 주차환경 조성을 위해 공유주차제 추진과 공영주차장 위탁개발사업 추진 등 이용자의 불편 해소를 위해 지속적인 개발을 멈추지 않겠다고 말했다.

 

이어 이 의원은 예비운전자를 위해 사전 운전자가 반드시 지켜야 할 의무를 포함해 안전교육 및 주정차, 기본적인 소양, 매너적인 측면이 포함된 교육이 필요하다고 영상제작을 통한 교육을 제안했다.

 

이 밖에도 이 의원은 2021년 업무보고와 예산안 심사 시 많은 시책에 관심을 보이고, 집중질의를 통해 민생현안 해결을 위해 힘쓰고 있다. 


기사입력: 2020/12/11 [17:06]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