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재만 아산시의원 “주민요구 능동적 대처로 민원발생 최소화 필요”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스쿨존, 2차선 이상 과속단속 구간에 노면 주의표시 건의

- “선제적 예방대응으로 시민편의 한걸음 더 노력주문

 

▲ 황재만 의원이 제222회 정례회 중 교통행정과 행정사무감사를 펼치고 있다.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의회 황재만 의원은 2020년 행정사무감사를 통해 민원처리 시 소극적 방식에서 벗어나 적극적, 선제적 예방대응으로 민원발생 최소화에 노력해야 한다고 강하게 주문했다.

 

황 의원은 최근 아산시는 도시개발사업과 각종 건설사업 등 시민을 위한 기반사업을 함에 있어 고충민원이 발생하고, 사안도 다양해지고 있는 만큼 시민의 입장에서 행정을 더 내실 있게 운영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어 교통행정과 행정사무감사를 실시하며 우리 아산에서 일어났던 안타까운 사고로 민식이법이 제정되고 전 국민들이 지금 그 법을 준수하고 있지만, 기존도로 주행 시 자칫 모르고 지나치거나, 급감속 해야 하는 위험이 따른다면서 운전자와 보행자 모두 안전하게 이용하기 위해서는 생각보다 많은 주의가 필요함을 역설했다.

 

덧붙여 황 의원은 운전자의 충분한 안내시설 보완을 위해 어린이 보호구역 2차선 이상 과속단속 구간에 대해 운전자들이 미리 주의 할 수 있도록 도로상 과속방지 도색으로 표시하는 방안을 건의했다.

 

그러면서 주거·교통·공공서비스 등 다방면으로 빠르게 성장하며 급변하는 환경변화와 성숙한 주민들의 욕구에 부응할 수 있도록 행정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가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에 김종우 교통행정과장은 운전자들이 어린이보호구역임을 제대로 인지할 수 있도록 사전파악을 실시하고 더 꼼꼼히 살펴 보겠다고 말했다.


기사입력: 2020/06/18 [11:18]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