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양문화원, 꿈다락토요문화학교 ‘전통놀이랑 놀쥐’ 선정
공모사업 6년 연속 선정
 
박성규 기자
트위터 페이스북 카카오톡 naver band
광고
광고

 

▲     © 아산톱뉴스
▲     © 아산톱뉴스

 

충남 아산시 온양문화원(원장 정종호)은 충청남도 주최, 온양문화원, 충남문화재단 주관, 문화체육관광부,한국문화예술교육진흥원이 협력하는 ‘2020 꿈다락토요문화학교사업에 1, 2차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됐다고 29일 밝혔다. 6년 연속 공모사업 선정의 기쁨을 누렸다.

 

꿈다락내 꿈의 아지트라는 뜻으로 학교를 가지 않는 토요일에 학교 밖 전문 문화예술교육 기관·단체에서 아동·청소년과 그 가족이 함께 참여할 수 있는 토요일 문화예술교육 프로그램으로 예술이 주는 상상, 놀이를 통한 즐거움으로부터 꿈을 만들어가며, 또래 간, 가족 간 소통 할 수 있는 체험형 토요문화학교다.

 

이번 꿈다락토요문화학교 전통놀이랑 놀쥐라는 사업으로 다양한 우리 전통놀이를 배우게 되며, 가족과 함께 현장학습 진행 및 전래놀이 한마당 축제를 진행할 계획이다.

 

놀이속에서 자연스럽게 仁義禮知信(인의예지신)’의 인성공부를 하게 하며, 선조들의 양반놀이와 민속놀이를 통해 아이들에게 건전한 놀이문화 정착 및 사랑방의 푸근한 분위기로 매주 토요일 1학기 13, 2학기 13회로 총 26회를 실시한다.

 

꿈다락토요문화학교는 전액 무료로 참가 가능하며, 초등학생 1학년부터 4학년까지 선착순으로 25명을 모집한다.

 

오는 59() 프로그램 개강 예정 이었으나, 코로나19로 인해 5월 중순경으로 연기돼 참가자에게는 추후 연락할 예정이며, 매주 토요일 오전 912시까지 운영된다.

 

참가신청은 지난 423일부터 접수하고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온양문화원 사무국(041-545-2222)으로 문의하면 된다 


기사입력: 2020/04/29 [14:54]  최종편집: ⓒ 아산톱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금지>
 
닉네임 패스워드 도배방지 숫자 입력
내용
제20대 대통령선거 (예비)후보자 및 그의 배우자, 직계존·비속이나 형제자매에 과하여 허위의 사실을 유포하거나, 이들을 비방하는 경우 「공직선거법」에 위반됩니다. 대한민국의 깨끗한 선거문화 실현에 동참하여 주시기 바랍니다. -중앙선거관리위원회-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포토] 충남도 “의대정원 증원 환영”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
광고